2024-04-23 20:40 (화)
용접학원보다 기술 숙련도를 빠르게 갖출 수 있는 지더블유지의 ‘웰딩어시스트’
상태바
용접학원보다 기술 숙련도를 빠르게 갖출 수 있는 지더블유지의 ‘웰딩어시스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1.30 17: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7.jpg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인한 구직난과 고용 불안정에 기술 배우기 바람이 불고 있다. 전문기술은 과거 중장년층이 은퇴 후 하는 직업으로 인식되었으나, 최근에는 청년실업 문제가 갈수록 심해지고 취업 후에도 고용불안이 계속되면서 연령과 관계없이 언제든 쓰일 수 있는 전문기술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그중 많은 이들이 배우는 전문 기술이 바로 용접이다. 그러나 이미 용접분야는 많은 숙련자들이 분포되어있는 만큼 새롭게 기술을 배워 그만큼의 숙련도를 갖추기까지는 오랜 시간과 노력이 따르기 마련이다.

이에 비교적 간편하면서도 높은 완성도의 작업효율을 보이는 지더블유지의 웰딩어시스트가 주목받고 있다.

웰딩어시스트는 용접을 함에 있어 누구나 어려워하는 위빙을 쉽게 할 수 있게 도와주어 제품의 품질 및 인력의 인건비와 제품의 결함에 따른 경제적 손실을 줄여주는 제품이다.

특히 용접을 장시간 하게 되면 어깨와 손목가 결리고 뭉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웰딩어시스트는 이러한 신체적 피로를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충전식으로 사용이 가능해 전력 공급의 불편함을 최소화했으며, 파이널비드 결함을 감소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닌다.

이에 용접하면서 발생하는 결함을 많이 줄일 수 있으며, 용접 불량으로 인한 불필요한 자금을 줄일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지더블유지 관계자는 “최근 경제 불황과 취업난으로 용접기술을 배워 직업으로 삼는 이들이 많아졌다. 그러나 경험 부족으로 용접기술이 미흡해 당사자도 회사도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다. 웰딩어시스트는 초보자들도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업무능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웰딩어시스트는 용접교육 및 용접학원 분야에서도 기대가 클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