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7 15:00 (토)
노르마, 베이징 칭화동방에 R&D센터 오픈
상태바
노르마, 베이징 칭화동방에 R&D센터 오픈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11.26 17: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대표 IoT 기기 제조사와 협업...보안 솔루션 고도화, 맞춤 서비스 제공할 것

▲ 노르마의 R&D센터가 있는 칭화동방 외경
▲ 노르마의 R&D센터가 있는 칭화동방 외경
노르마(대표 정현철)가 최근 중국 베이징의 칭화동방 내에 연구개발(R&D) 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R&D 센터 설립은 중국 비즈니스를 본격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노르마는 이곳에서 암호화폐 거래소를 위한 보안 모듈 개발, IoT 보안 솔루션 품질 향상 등의 프로젝트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다양한 중국 보안 기업, 제조사, 연구 기관과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기술 개발에 시너지를 얻을 계획이다. 더불어 칭화대 출신 기술 인력 채용, 입점 기업과의 협업, 투자 유치, 사업 확장 등 칭화동방의 인프라를 활용할 계획도 갖고 있다.

한편 노르마는 이번 R&D센터 오픈에 앞서 홍콩에 법인을 설립해 중국 진출의 전초 기지를 마련했으며 다양한 수상과 투자 유치를 통해 현지 비즈니스 기반을 다졌다. 지난해에는 스타트업 비즈니스 모델을 경연하는 ‘K데모데이 차이나@알리바바’ 본선에서 우승했다. 또 세계적 창업 경진대회인 '2017 테크크런치 상하이'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진행 중인 상해 법인 설립도 조만간 마무리할 예정이다.

노르마 관계자는 “칭화동방의 사업 영역이 노르마의 보안 비즈니스와 연관되는 분야가 많아 시너지 효과를 얻기 위해 입주하게 됐다”라며 “베이징 R&D센터, 상해와 홍콩 법인을 중심으로 중국 고객에게 제품 유지 및 보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