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3 06:40 (금)
"보안에도 친환경?" 월마트, 태양광으로 작동되는 보안장치 도입
상태바
"보안에도 친환경?" 월마트, 태양광으로 작동되는 보안장치 도입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1.21 14: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슈퍼마켓 체인 월마트가 주차장에 카메라가 부착된 인공지능 경찰을 설치했다(출처=셔터스톡)

월마트(Walmart)가 최근 매장 주변 및 주차장에 최신 기술을 적용한 인공지능(AI) 기기를 설치했다. 월마트는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재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신기술을 도입했다고 전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또한 주차장이나 매장 주변에서 발생하는 범죄를 모니터링하는 역할을 한다. 월마트는 이 기기를 활용해 매장의 보안 수준을 증가시킬 전망이다.

이 새로은 장치는 주차장에 설치된 밝은 노란색 기계로 상단에는 카메라가 달려 있다. 이계의 이름은 랏캅(Lot Cop)이라고 한다. 주차장 경찰이라는 뜻이다. 이 기기는 월마트가 주차장에서 발생하는 불법 활동을 방지하기 위해 설치한 새로운 보안 장치다. 랏캅은 불법 활동을 카메라로 포착하며, 태양광으로 움직인다. 모션 센서가 달려 있어 사람이 랏캅에 가까이 다가가면 파란 불빛이 반짝인다. 이 카메라는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활동을 감지할 수 있다. 

이미 미국 내 100개 이상의 매장이 랏캅을 도입했다. 월마트 측은 "보안 이슈가 아주 중요한 문제로 떠오르면서 우리는 매장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인력과 기술에 투자하고 있다. 주차장에서는 절도 행위가 특히 많이 발생한다. 우리는 매장 주차장에서 발생한 절도 행위 때문에 하루에 한 건 이상 경찰에 전화를 해야 한다. 아무리 보안 기술이 적용돼 있다고 하더라도 절도범들은 절도할 방법을 찾는다. 이번에 설치한 랏캅은 우리 매장 근처에서 발생하는 불법 활동을 근절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