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10 (토)
잇따른 호흡기질환 예방법, “손 씻기부터 가습기 사용까지”
상태바
잇따른 호흡기질환 예방법, “손 씻기부터 가습기 사용까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1.16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9.jpg

환절기 큰 일교차와 건조해진 공기로 인해 감기, 비염 등 호흡기 질환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건조해진 공기는 비강호흡을 어렵게 만들고 구강호흡을 촉진시키게 되는데, 이를 통해 코에서 걸러져야 할 세균을 체내에 침투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처럼 호흡기 또는 피부질환 등 건조한 공기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상 속에서 다양한 관리와 실천이 이뤄져야 한다.

가장 기본적인 부분은 바로 청결한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선 외출 후 반드시 손, 발을 깨끗하게 씻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며, 집안이나 사무실의 공기 순환을 위해 매일매일 환기를 시키는 것도 좋다.

또한 실내 습도를 40~60% 수준으로 유지해 주는 것도 중요하다. 적정한 실내 습도는 곧 편안한 비강호흡을 유도하고, 호흡기 질환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실내습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물 젖은 수건 등을 걸어 놓는 방법과 솔방울처럼 천연가습기 역할을 하는 식물을 활용하는 방법 등이 있다.

그 중 가장 편리한 방법은 일정한 가습량을 내뿜는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이다. 생활가전전문브랜드 ‘케어팟(Carepod)’이 선보인 케어팟 초음파가습기의 경우 매 순간 일정한 가습량으로 실내 습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분리형 진동자 모듈이 수위를 자동으로 인식, 진동자 모듈 표면의 전류 센싱으로 물이 없는 상태를 자동 감지·제어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수조, 뚜껑, 진동자는 서로 분리가 가능해 꼼꼼하게 물 때를 제거할 수 있으며, 수조와 뚜껑은 스테인리스로 만들어져 직접 열탕을 하거나 중탕으로 99.9%의 살균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진동자 역시 끓는 물에 몇 초만 넣었다 빼면 편리하게 살균소독이 가능하다.

여기에 본체에 마련된 △전원 △가속 시간설정 △가습량 조절 및 가습세기 표시 총 3개의 버튼만으로 모든 동작을 작동시킬 수 있어 남녀노소에 상관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커다란 장점이다.

한편, 케어팟 초음파가습기는 온라인쇼핑몰 네이버를 비롯, 11번가, 옥션, 지마켓, 위메프, 티몬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이 달 △19일~20일 11번가 △21일~23일 네이버스토어 △24일~25일 위메프에서 핫딜 특가로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최근에는 유럽 보크사(BORK) 수출에 돌입하는 등 해외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