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2:15 (금)
사중회, ‘심리상담사 무료취득’ 공황장애, 강박증, 후유증, 무기력증 증상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교육센터
상태바
사중회, ‘심리상담사 무료취득’ 공황장애, 강박증, 후유증, 무기력증 증상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교육센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1.15 14: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7.jpg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는 공황장애, 강박증 초기증상 및 후유증, 트라우마 같은 심리적 후유증 등 각 종 정서불안장애증상에 대하여 내담자의 심신안정를 돕는 심리상담사 업무에 활용되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인지행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등 교육중인 모든 자격증의 수강료를 누구에게나 전액지원하고 있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간편회원가입 후 원하는 3과정의 수강신청을 하면 결제 없이 오픈된다. 자격증 과정은 100%온라인강의에 인터넷자격시험을 통해 진행되며, PC(컴퓨터), 모바일(스마트폰)으로도 공부가 가능하다. 이에 버스나 지하철 등 시간과 공간에 구애 받지 않고 수월하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강의교재(안)는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학습자료실에서 무료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무료강의지원 대상은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든 조건없이 지원받을 수 있으며, 대한상공회의소, 큐넷의 국가전문기술자격증,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 한국어교원 관심자 등에게도 취업이력서 스펙업과 직무능력 상승에 도움을 주고자 지원하고 있다. 참고로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및 국민행복카드, 아이행복카드(아이사랑카드) 등 국비지원 관련 서류는 제출할 필요없이 홈페이지 회원가입 만으로 간편하게 지원받을 수 있다.

공황장애는 극심한 불안상태와 가슴이 답답한 증세, 공황발작 등 심신에 영향을 미치는 불안장애증상이다. 원인은 스트레스성 공황장애가 많으며, 대인기피증(광장공포증), 조울증(양극성장애), 사회부적응 문제 등이 발생한다. 공황장애 초기증상 극복방법에는 약물에 의존하기보단 공황장애 자가진단 테스트 및 인지행동상담을 통한 대처법이 예후가 좋다.

강박증은 불안한 감정의 해소를 위해 특정 행동을 반복하는 증상으로 강박장애의 종류에는 결벽증, 확인, 정렬, 저장강박증 등이 있다. 누구나 강박증증상 하나쯤은 있으나,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강박장애, 성격장애, 대인공포증, 불면증 등 합병증이 나타나면 개선이 필요하다. 스스로 강박증 극복하기가 힘들다면 심리치료나 심리테스트로 원인을 파악하는 상담으로 도움을 받는 것도 효과적이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이와 관련하여 공황장애와 강박증으로 인한 기분장애(우울증증상, 조증 및 조울증증상 등), 불안장애증상(결벽증 및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사회공포증 등) 극복을 돕고, 성격장애(나르시시즘, 분노조절장애증상 및 (피해)망상장애증상 등) 치유를 실시하며, 집중력장애(초등․어린이ADHD증상 및 청소년ADHD증상, 성인ADHD증상) 및 다양한 학습장애와 발달장애증상(난독증증상 및 틱장애증상, 언어발달장애증상, 아스퍼거증후군증상) 등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되어 있으며, 자격기본법 제17조에 따른 효력이 있어 업무와 심리상담센터 창업 및 취업 등에 사용이 가능하다. 주로 보건복지부 심리지원 바우처 시설, 심리상담센터, 정신건강증진센터 등에서의 상담업무를 비롯해 어린이집, 방과후교실, 청소년수련관 등에서의 교육업무, 요양병원, 건강가정지원센터, 종합사회복지센터 등에서의 복지업무, 대학교, 키즈카페, 도서관, 문화센터 등에서의 강사업무 등 사회 전반에 걸쳐 다양한 업무에서의 전문성 향상과 관련 시설의 취업 등에 활용이 되고 있다.

아동청소년 관련 교육지도분야 자격증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도덕적 가치관과 예절교육을 위한 인성지도사, 방과후학교 및 아이돌보미서비스 취업관련 방과후지도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난독증과 학습장애증상 개선을 돕는 언어발달지도사, 기초 영어단어, 영어회화, 영어발음 등 파닉스교육과 관련된 초등영어지도사 및 기초수업운영을 배우는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등이 있으며, 교육지도사로서 전문역량을 높이는 데에 활용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전액지원 이벤트를 통해 학습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줌과 동시에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해 학습자들의 취업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취업정보센터에는 워크넷, 사람인, 잡코리아 등 구인구직사이트에 흩어진 연관 일자리정보를 한 게시판에 모아 수시로 최신화하여 편의성을 높였으며, 취업경력으로 인정되는 1365자원봉사센터, VMS, 한국사회복지사협회 관련 사회봉사정보 및 롯데마트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홈플러스문화센터 강사직 지원정보와 자기소개서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로드 서비스 등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 홈페이지 1:1상담게시판, 대표전화상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을 통해 교육담당자에게 직접 문의하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