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0 (목)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체리부로’에 스마트팜 구축 지원 나서
상태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체리부로’에 스마트팜 구축 지원 나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11.14 22: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체리부로 방역관제센터 모습
▲ 체리부로 방역관제센터 모습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은 ‘양계인’, ‘리얼허브’ 등 다양한 업계 선도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체리부로에 스마트팜 구축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체리부로는 해마다 발생하는 조류인플루엔자(AI)를 예방하고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중앙의 통합지원센터에서 250여 협력 양계 농가를 통합 관리 및 지원할 수 있는 높은 성능과 안정성을 갖춘 인프라 도입 필요성을 느끼고 단일 시스템 내에서 영상 저장, 표출, 인식 및 감시 등 다양한 기능 수행 여부를 평가한 결과 통합영상관제 시스템 부문에서 성공적 구축 경험이 풍부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을 선정했다.

이번 통합 스마트 관제시스템의 기반이 되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HVMP(Hitachi Video Management Platform)는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및 가상화 솔루션을 통합한 최고 성능의 영상 플랫폼으로, CCTV 채널 수천 개의 영상을 동시 처리할 수 있는 높은 성능을 비롯해 자동 페일오버 기능을 통한 무중단 운영을 보장하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HVMP를 기반으로 스마트 인더스트리 분야 육계관리 시장 선도 기업 ‘양계인’ 및 네트워크 영상 통합 운영 시스템 기업 ‘리얼허브’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각 사의 장점이 집약된 지능형 영상분석 플랫폼 구축 노하우로 차별화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양계인이 보유하고 있는 실질적인 축산 경험과 축적된 전문성, 스마트 팜 구현에 대한 아이디어와 육계통합관리시스템(BTMS: Broiler Total Management System) 관련 긴밀한 논의를 통해 플랫폼 개발에 반영함으로써 양계 농가의 통합 관리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체리부로는 통합관제센터에서 양계 농가의 전반적인 사육환경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유사시 즉각적인 차량 출입 통제가 가능해져 보다 효율적으로 AI를 예방하고 확산을 차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정태수 대표이사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이번 스마트팜 인프라 사업에 지원한 통합영상관제 플랫폼은 업계 노하우와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육계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 양계인과 리얼허브 등 영상관제 시스템 관련 국내 솔루션 기업과 협업을 통해 완성됐다. 프로젝트 초기부터 고객 및 파트너와 공동 가치 창출 과정을 통해 통합영상관제 플랫폼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조성하고, 써드파티 HW 및 SW와 완벽히 호환되는 HVMP를 기반으로 고객의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었다. 이는 당사의 빅데이터 분석 및 IoT 플랫폼 부문 전문성 및 기술지원 역량을 입증하는 것이며, 앞으로도 파트너 에코시스템 안의 협업을 통해 영상 인텔리전스 및 IoT 기반의 통합영상관제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정교화 및 고도화시켜 관련 업계를 선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