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50 (금)
독서실 창업, 안정성과 수익성이 보장될까?
상태바
독서실 창업, 안정성과 수익성이 보장될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1.12 15: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jpg

저 출산 문제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업의 규모는 점점 커지고 있다. 아니, 오히려 더욱 성행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프리미엄 독서실이다.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이 안정성으로 선호되는 여러 가지 이유는 교육업이기 때문에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이며 창업 시 임대료가 높은 1층 상권이 유리한 창업아이템이 아닌 임대료가 저렴한 높은 충수에서도 경쟁력이 높고 임대료 외적으로 추가적인 물류나 운영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은 장점으로 인해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널리 알려져 있어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에 뛰어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독서실 창업은 안정성과 수익성이 보장되어 있다고 인식되어 있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을 놓친다면 결코 보장할 수 없을 것이다.

예비 창업자들이 독서실 창업을 고려할 때 가장 많이 실수하는 부분은 초기 창업 비용만 따지는 것이다. 창업 비용을 줄이기 위해 개인 창업을 고집하는 창업자들도 많이 있다. 개인적으로 비교적 저렴한 인테리어를 선택하다 보니, 오픈 준비 중에 추가 공사 비용이 계속 발생한다거나, 구조를 제대로 설계하지 못해 평수에 비해 좌석이 부족하게 나오는 문제, 허가가 나지 않는 문제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독서실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거나 운영 경험이 없다면 단순히 인테리어만 잘 한다고 프리미엄 독서실을 창업 할 수는 없다. 적절한 상권 분석, 인테리어부터 전반적인 운영 부분까지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독서실 창업이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실제로 독서실을 이용하는 학생들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고, 의자나 조명 등 장시간 공부에도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실제 운영중인 가맹점을 직접 방문해 보고, 전반적인 운영 현황을 직접 파악한다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

프리미엄 독서실 디플레이스는 블랙&화이트의 모던한 인테리어로 오랜 시간 공부해도 질리지 않는 환경, 점주가 편안하게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의 도입, 다른 브랜드와는 차별된 관리 프로그램 생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