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6:15 (목)
시큐어앱, 몸캠피씽 피해 관련 24시간 긴급 대응서비스 운영
상태바
시큐어앱, 몸캠피씽 피해 관련 24시간 긴급 대응서비스 운영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1.07 16: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캠피씽, 피해 예방과 초기 대응이 중요

171.jpg
▲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

최근 들어 SNS와 랜덤채팅, 채팅어플 등을 통해서 신종 사이버 범죄인 ‘몸캠피씽’으로 인한 협박과 피해가 늘어나고 있어 많은 남성들과 청소년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몸캠피씽’이란 최근 온라인상에서 성행하고 있는 범죄로 채팅앱을 통한 음란채팅으로 이성에게 접근하여 중요 신체 부위와 얼굴 노출 등으로 영상을 유도하고 해킹 앱을 통해서 피해자의 전화번호부 및 개인정보를 탈취 후 신체와 얼굴이 노출된 영상을 인터넷과 가족들 또는 지인들에게 SNS를 통해 공개하겠다고 협박하여 금전을 요구하는 최신 사이버범죄이다.

보통 몸캠피싱 범죄 조직들은 대부분 수사가 쉽지 않은 중국에서 조직을 꾸려 국내 조직 및 수익금 관리, 프로그래머, 스마트폰 어플 채팅팀, 협박 및 기망팀으로 꾸려져 피해자들에게 금전을 요구하면서 장기적으로 협박하고 있으며, 몸캠피씽 수법은 날로 진화하고 있다.

‘몸캠피씽’으로 금전을 송금 하더라도 추가적으로 계속 금전 요구를 하기 때문에 끝이 날 수 없는 범죄로 예방과 주의가 요구된다.

전문가들은 최근 늘어나고 있는 몸캠피싱 피해의 사전 예방을 위해 채팅 상대자에게 음란 사진과 영상을 보내지 말 것, 상대방이 요구하는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지 말 것, 현재 자신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란사진과 영상을 삭제하고 피해가 발생하면 즉시 수사기관에 도움을 취하라고 조언하고 있다.

날로 진화하는 몸캠피씽 피해자들에게 발 빠른 대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몸캠피씽은 무엇보다 피해 예방과 초기 대응이 중요하다”며 “일단 몸캠피씽 피해에 노출 되었다면 혼자가 아니고 나를 도와주는 사람이 많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적극적인 신고와 함께 전문업체에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 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큐어앱은 모바일 진단 및 악성코드 분석 등 모바일 해킹보안 전문업체로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의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몸캠피씽 피해자들을 위해 24시간 긴급 상담과 대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