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8 09:00 (금)
보메트릭, 빅데이터 보안위한 클라우데라 인증 획득
상태바
보메트릭, 빅데이터 보안위한 클라우데라 인증 획득
  • 길민권
  • 승인 2013.03.28 14: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 미만의 성능 오버헤드 통해 CHD4 인증 획득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보호 전문기업 보메트릭(지사장 이문형 www.vormetric.co.kr)이 자사의 보메트릭 데이터 시큐리티(Vormetric Data Security)가 클라우데라로부터 CDH4(Cloudera’s Distribution Including Apache Hadoop Version 4)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테스트 결과, 보메트릭 데이터 시큐리티는 CDH4 환경에서 성능 오버헤드를 10% 미만으로 유지하며, 일반적인 분석 및 빅데이터 업무를 원활하고 투명하게 진행할 수 있었다.
 
CDH는 상업 및 비상업 환경에서 전세계 가장 널리 구축된 아파치 하둡의 배포판으로 현재 포춘 50대 기업 중 절반 이상이 클라우데라를 기반으로 한 오픈 소스 아파치 하둡을 사용하고 있다. 클라우데라는 수 만 노드의 운영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엔터프라이즈 분야에서 아파치 하둡의 표준을 세우며 해당 분야 리더로 거듭났다. CDH4는 100% 오픈 소스 배포판으로, 하둡 스택 안에서 아파치 하둡과 기타 오픈 소스 애플리케이션을 결합해 향상된 엔터프라이즈 급 기능들을 제공한다.
 
보메트릭이 가입한 클라우데라 인증 기술 프로그램(Cloudera Certified Technology program)은 아파치 하둡 기술 구매자가 적절한 클러스터 구성요소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확보해 보유 데이터로부터 얻을 수 있는 가치를 극대화하도록 지원한다. 보메트릭과 같은 클라우데라 인증 제품과 함께 CDH4를 활용하는 클러스터를 운영하면 위험과 총 소유 비용(Total Cost of Ownership)을 절감할 수 있다. 클라우데라 인증 기술로 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지원 API의 사용 가능 여부와 아파치 하둡과의 통합을 위한 클라우데라 개발 가이드라인 준수 여부에 대한 테스트 및 검증을 거쳐야 한다.
 
팀 스티븐스(Tim Stevens) 클라우데라 기업 및 비즈니스 개발 부사장은 “스택 별로 선택해야 하는 구성 요소가 무수히 많은데 이를 일일이 선택하기가 어렵다는 점에서 아파치 하둡 클러스터를 밑바닥부터 설계하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라며, “클라우데라 인증 기술 프로그램은 고객이 이러한 고민 및 선택 과정을 간소화 및 단순화해 빅데이터 전략으로부터 최선의 결과를 얻도록 지원한다. 이번 CDH4 인증 획득을 계기로 보메트릭 데이터 시큐리티 제품은 꾸준히 성장하는 빅데이터 및 오픈 소스 환경에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애쉬빈 카마라주(Ashvin Kamaraju) 보메트릭 제품 개발 부사장은 “빅데이터 환경에서 보안의 중요성은 이루 말할 수 없다”며, “보메트릭은 클라우데라와 함께 중요한 데이터와 인증서들을 보호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과 신뢰를 형성하고, 아파치 하둡을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가치 있는 리소스를 확보했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