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6 15:45 (수)
인천시, 정보보안 브라운 백 미팅 개최
상태바
인천시, 정보보안 브라운 백 미팅 개최
  • 장성협 기자
  • 승인 2018.11.05 16: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부공무원 정보보안 인식 제고

(1)6-1. 간부공무원 브라운백 미팅.jpg

인천광역시(행정부시장 박준하)는 인천광역시 정보보안 인식 제고를 위해 11월 2일 고위공무원을 대상으로 정보보안 전문강사를 초빙 점심시간을 이용해 정보보안 브라운 백 미팅을 실시했다.

최근 사이버 테러는 과거 단순한 과시에서 사회적 혼란, 심리적 충격 등 정치적 목적으로 진화하는 등 국가 단위의 사이버테러 공격으로 변화하고 있으나, 정작 현업에서는 정보보호에 대한 관심과 인식부족으로 정보보안 강화에 따른 불평‧불만이 있어, 고위공무원을 대상으로 정보유출의 심각성과 대응방안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 졌다.

이번 교육에서 국제적 사이버위기 상황과 행정기관 해킹 피해실태를 알려 정보보안에 대한 인식 변화에 초점을 뒀다.

인천광역시는 그동안 일반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해 왔지만, 보안에 대한 인식 고취를 위해 3급 이상 간부공무원들과의 브라운 백 미팅이라는 형식으로 자유로운 의견을 청취하고 정보보안 중요성을 공유하고자 개최했다.

추한석 정보통신보안담당관은 “정보보호는 제도적, 기술적 대응만으로는 한계가 있어,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시 직원들의 정보보안 마인드를 제고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고위공무원들이 먼저 인천광역시 시민들의 소중한 정보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