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00 (금)
EC-Council 한국지사 웹타임, 안산대와 인력양성 MOU
상태바
EC-Council 한국지사 웹타임, 안산대와 인력양성 MOU
  • 길민권
  • 승인 2013.03.21 19: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계적 인재 양성 교육 개발 위한 산학협력

지난 18일 EC-Council 한국지사인 테크데이타 웹타임(대표 강운식, 김홍태 www.webtime.co.kr / www.ecckorea.org)과 안산대학교(총장 김주성 www.ansan.ac.kr)는 차세대 보안전문가 양성을 위한 EC-Council Academia Partner(ECA파트너) 계약을 체결함과 동시에 산학협력 협약을 맺었다.
 
ECA파트너는 대학/대학원/학교 등과 공식적으로 계약을 체결해 해당 학교 학생들에게 EC-Council의 뛰어난 보안 컨텐츠를 좀 더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해주는 EC-Council만의 파트너 프로그램 중 하나다.
 
안산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공식 1호 ECA파트너로 선정 되었으며, 안산대 재학생들은 앞으로 CEH(보안전문가자격증), CHFI(디지털포렌식자격증) 등 EC-Council의 각종 보안 컨텐츠와 자격증을 특화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기존에는 EC-Council에서 요구하는 자격취득 조건이 까다로워 정보보안 실무자들만 접할 수 있었다. 그러나 안산대 학생들은 재학 중 실무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취업 시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동시에 양 기관은 체계적인 인재 양성 교육 개발을 위한 산학협력을 맺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동연구과제 선정 및 기술개발 △주문식 교육실시 및 교육과정 교육교재 공동개발 △인턴쉽 교육 실시 △학생의 현장실습 및 취업 알선 △교수의 현장연수 및 사원의 연수 위탁교육 △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학교교육 참여 등이다.
 
테크데이타 웹타임 강운식 대표는 “EC-Council 한국지사로서 안산대학교가 국내 첫 ECA파트너로 선정된 것은 그 의미가 남다르다. 학교에서 최선을 다해 기업에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면, 기업은 그러한 인재들을 적재적소의 업무에 배치하여 상생의 협력관계를 가져나가야 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테크데이타 웹타임과 안산대학교가 최고의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 할 것이다”고 다짐했다.
 
안산대학교 김주성 총장은 “본교는 2013년 IT응용보안과(학과장 김규태 교수)를 신설함으로써, IT정보보안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쓰려고 한다. EC-Council과의 파트너 협약을 통해 보안 실무에 최적화된 인재들을 양성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두 기관이 산학협력을 계기로 산업교육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