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45 (토)
시대드론교육원, 드론자격증 필기시험/3D맵핑과정 추가오픈!
상태바
시대드론교육원, 드론자격증 필기시험/3D맵핑과정 추가오픈!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0.30 15: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png

올해 상반기,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인 드론 산업 발전을 이끌어 나갈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20년전통 종합교육기업 수험출판 및 인강브랜드 시대에듀, 시대고시기획에서 시대드론센터 무인항공 교육원/시대드론교육원을 출범했다.

상반기 교육원 오픈 이후 시대드론교육원은 드론 시험을 합격으로 이끌어 줄 우수한 전문 교관진과 차별화된 교육시설 · 체계적인 드론 실기 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교육생들의 합격률 향상에 일조해 그동안 많은 수료생들을 배출했으며, 강원도 인제군과는 농약방제 산불감시 등 특성에 맞는 맞춤드론 제작 및 보급이 되도록 업무협약도 체결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얼마 전에는 스마트폰 사용량이 높은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모바일에서도 수강신청 및 교육과정 확인이 가능한 모바일 웹페이지를 오픈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데 이어 이번에는

전문분야 과정인 드론맵핑과 드론항공촬영 교육과정을 신규개설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드론맵핑은 멀티콥터나 고정익을 이용하여 드론사진 항공촬영 후 드론 3D 맵핑 작업 및 3D 모델링 등을 통해 드론 2D사진을 3D로 입히는 과정으로, 넓은 지역의 지도를 신속하게 제작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용효과 측면에서도 효과가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드론의 품질과 성능이 점점 향상되고 드론 가격은 점점 내려가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고품질의 3D매핑 드론항공지도를 이용 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건설/건축조감도/토지측량/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요가 높은 드론매핑 전문가의 중요성은 앞으로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