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9 17:15 (화)
구글의 비디오 게임 스트리밍, 게임의 새로운 시대 여나?
상태바
구글의 비디오 게임 스트리밍, 게임의 새로운 시대 여나?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8.10.30 15: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구글이 새로운 비디오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선보였다(출처=123RF)

기술 대기업 구글(Google)은 올해도 수많은 새롭고 흥미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었으며 표준 검색 플랫폼을 넘어선 다양한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구글은 온라인 비디오 스트리밍 사이트인 유튜브(YouTube)를 통해 동영상 스트리밍 분야에서도 큰 이익을 얻고 있다. 그런 구글이 이제 비디오 게임 스트리밍에 손을 뻗었다. 이 회사가 선보일 서비스는 프로젝트 스트림(ProjectStream)이다.

프로젝트 스트림의 베타 버전에는 '어쌔신 크리드 : 오디세이(Assassin 's Creed : Odyssey)'라는 게임 단 하나만 제공된다. 이것은 게이머들이 일반적으로 익숙하게 생각하는 것과는 다른 무언가가 시작된다는 뜻으로 여겨진다. 이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 사람들은 스스로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게임 콘솔을 소유하지 않고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인터넷 연결이 충분히 강하다면 구글 크롬에만 의지하면 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최소 25mbps 혹은 그보다 빠른 인터넷 연결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이것은 구글로서는 놀라운 발걸음이다. 이 회사가 소니(Sony)나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같은 대형 게임 회사 및 여타 게임 콘솔 회사들과 경쟁하게 된 단계이기 때문이다. 물론 아직 베타 버전이 공개됐을 뿐이므로 수정해야 할 사항이 많다.

베타 버전에서는 연결이 불안정한 문제점이 발견됐다. 인터넷 연결에 일관성이 없고 연결이 아직 불안정한 지역에 사는 사용자들에게는 큰 우려가 될 수 있는 문제다. 이런 문제는 사람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제한할지도 모른다. 다행히 이 서비스는 아직 베타 버전이기 때문에 앞으로 구글은 개발을 거듭할 것이다. 구글은 곧 게이머들에게 게임을 즐길 새로운 플랫폼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