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45 (토)
사중회 “무료강의”로 스펙업! 한국어교원, 국시원, 보건교육사 관련 취업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교육 지원센터
상태바
사중회 “무료강의”로 스펙업! 한국어교원, 국시원, 보건교육사 관련 취업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교육 지원센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0.30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3.jpg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가 한국어교원자격증과 국시원의 보건교육사,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 자격증 등과 같이 서비스업과 상담이 필요한 직무에 관심있는 취업준비생에게 취업스펙업 및 업무능력향상에 도움되는 23가지의 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의 취득 수강료를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회교육중앙회의 무료지원은 한국어교원자격증에 관심이 있는 고졸취업자, 대학생취업자, 주부재취업자(경력단절여성), 고령화사회의 시니어취업자 등 다양한 취준생들과 보건교육사, 언어재활사, 간호조무사 등과 업무연관성이 깊은 사회복지업무 종사자 등 누구나 경제적 부담없이 스펙업과 업무능력향상을 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의 취지로 이벤트가 기획되었다.

무료지원 참여방법은 컴퓨터(PC)와 스마트폰(모바일) 등으로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의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원하는 3과정을 선택하여 수강신청하면 무료로 수강신청 된다. 교재와 기출문제는 교육원의 학습자료실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취득과정은 온라인강의로 4~6주 단기간에 평생자격증 1급과 2급을 동시에 취득하는 통합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므로 공부할 시간이 적은 직장인, 주부들도 쉽게 취득할 수 있다.

한편, 한국어교원자격증은 국어를 모어로 사용하지 않는 외국인, 다문화가정 등에게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는 자격증이다. 다문화가정이 가지고 있는 사회적문제들을 상담함으로써 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장으로 가족심리상담사는 한국어교원자격증과 더불어 취업 시 사용하기에 좋은 자격증으로 알려져 있다.

국시원(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은 보건교육사, 간호조무사, 의무기록사 등의 자격증을 관리하고 있으며 이에 관심있는 취준생과 큐넷과 대한상공회의소의 국가기술자격증 등에 관심있는 이들도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업경쟁력 확보와 취업범위 확장을 할 수 있다.

보건교육사는 보건교사와는 달리 국시원에서 시행하는 보건교육사 시험합격 시 부여받는 자격으로 1급, 2급, 3급으로 나누어진다. 보건교육사가 하는 일은 개인 혹은 지역사회의 보건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업무를 한다. 최근 보건교육사 및 요양보호사, 간호조무사 등 보건·의료분야에서 직무능력 향상과 자기계발을 위해 심리상담사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관련하여 사회교육중앙회는 한국어교원 자격증과 국시원의 보건교육사, 요양보호사 등에 관심 있는 자들의 취업을 돕는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을 교육하고 있다. 교육중인 과정으로 요양보호사관련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난독증 증상개선과 다문화가정의 언어발달 향상을 돕는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 자폐증, ADHD, 틱장애, 아스퍼거증후군 등의 발달장애 개선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있다.

이외에도 어린이집, 공부방, 방과후돌봄교실 등 시설운영에 활용할 수 있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아동영어발음, 문장, 회화 등의 학습지도를 하는 초등영어지도사 과정, 가족관계 회복과 인터넷중독 관련 올바른 부모교육법을 배우는 부모교육지도사 과정 등도 교육하고 있다.

교육지원 담당자는“사회공헌활동 취지로 마련된 이벤트로 고용노동부 워크넷 고용센터의 국비지원무료교육(실업자내일배움카드·근로자(재직자)·직장인내일배움카드·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1·카드),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국민행복카드(아이행복카드), 문화누리카드),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대상이 아니어도 누구나 간편하게 신청 가능하다”고 전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법적 효력이 있으며, 바우처 제공인력 등록과, 개인심리상담센터 개설 및 이력서/프로필/자기소개서에 기재하여 취업 시 넓은 범위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에 자격증은 심리상담센터, 진로상담센터, 군부대상담센터, 가족상담센터 등 상담센터와 유치원, 학습클리닉센터, 대안학교, 놀이학교 등 교육센터, 보건복지부 지역사회투자사업 바우처 시설, 육아종합지원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치매지원센터, 재가노인복지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등 복지센터, 도서관, 미술관, 롯데마트문화센터, 홈플러스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등 문화시설과 같이 사회 각처에 취업 시 우대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는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중이며, 구인구직정보와 경력을 쌓을 수 있는 1365, VMS자원봉사센터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무료지원 이벤트는 한국어 교원자격증과 국시원의 자격증 외에도 보육교사와 사회복지사자격증 계열의 모든 취준생들도 상담자와 내담자가 이야기하는 부문에 대한 화술능력으로 취업범위 확장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