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4 21:10 (일)
스콥정보통신, 네트워크 보안통합관제 솔루션 ‘넷킴이’ 출시
상태바
스콥정보통신, 네트워크 보안통합관제 솔루션 ‘넷킴이’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10.26 15: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넷킴이(netkimy)' 이미지
▲ '넷킴이(netkimy)' 이미지
스콥정보통신(대표이사 김찬우)이 네트워크 보안 통합관제가 가능한 ‘넷킴이(Netkimy)’ 신제품을 지난 10월 18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넷킴이’는 보안 위협 상황을 미리 예측하고 이를 즉각적이고 직관적으로 보안관리자에 알려줌으로써 보안 피해를 방지 또는 최소화 할 수 있는 통합 보안관제 시스템이다.

‘넷킴이’ 시스템은 다종의 컴퓨터 보안솔루션은 물론 다종의 컴퓨터 기기를 관제 대상으로 통합관제 가능, 다종의 정보단말기 활용 가능, 중앙 또는 개별관제 등 선택적 관제 가능, 언제(anytime), 어디서(anywhere), 어떤 단말(anydevice)에서나 관제업무 수행 가능, 넷킴이 표준 API와 다종의 보안솔루션과의 연동을 통한 플렛폼 기반의 관제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스콥정보통신의 ‘넷킴이’는 5가지 주요 기능을 제공한다. ▲연동 API를 통한 보안로그 및 IP기반의 컴퓨터기기의 동작-비동작상태, 온도-습도, 계측치 등 상태로그와 같은 관제정보 수집 ▲관제정보별 관리지표 설정 ▲관제용 단말을 통한 통합관제정보, 그래프관제정보, 상세 관제 로그정보 제공 등의 관제 프로세싱 ▲경보등, 경보음을 활용한 경보 기능 제어 ▲보안관리자, 중앙관제자, 개별관리자 등 권한 별 선택 관제기능을 제공한다.

스콥정보통신의 김성수 사장은 “사용자 입장에서는 보안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네트워크 솔루션 도입, 구축만이 아니라 실제 해당 솔루션별 주요 기능의 적합한 사용과 관리가 중요하다”라며 “신제품은 기존 관제 시스템 시장과의 경쟁이 목적이 아닌 사용자, 고객 중심 관점으로 개발을 하였고,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NAC)을 비롯한 자사가 보유한 솔루션의 활용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통합관제 솔루션 넷킴이가 탄생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