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9 22:40 (토)
인공지능, 얼굴 인식 기술 "속도 올린다"
상태바
인공지능, 얼굴 인식 기술 "속도 올린다"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8.10.25 14: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인공지능으로 얼굴 인식 및 의사 결정의 정확성을 보다 향상시킬 수 있다(출처=게티 이미지)

‘안면 인식’은 최근 수년간 발달되어 온 최첨단 보안 시스템 중 하나다. 하지만 아직 여전히 개발 중인 분야이기도 하다. 이는 대부분의 안면 인식 소프트웨어가 얼굴의 가장 세밀한 부분까지 판독하기는 어려워 안면 특징이 부정확하게 읽기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심지어 소프트웨어가 전혀 작동하는 않는 경우도 있다.

오늘날 많은 기업들이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다양한 보안 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것은 안면 인식에도 적용된다. 인공지능과 기계 학습의 결합된 이점을 사용하여 얼굴을 보다 정확하게 인식하고 의사 결정을 하는 방법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미 위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있다. 정보기술 업체인 보울더 AI(Boulder AI)의 경우 비전 서비스(Vision-As-A-Service)와 IC리얼타임(IC REaltime)을 통해 CCTV시스템에서 추출한 비디오 피드를 분석하여 실시간으로 보안 문제 및 인물에 대해 점검하도록 돕는다.

인간 행동을 이해하는 인공지능 비디오 보안 시스템을 만든 대만의 신생기업인 움보(Umbo)의 CEO인 션 구안은 "사람들은 학교, 대중 교통, 사무실 또는 주거 지역과 같은 여러 곳에서 카메라를 본다. 하지만 정서적인 것과 관련이 없다. 카메라를 보면서 안전하다고 느끼는 경우는 드물다. 미래에는 길을 걸으면서 인공 지능 카메라를 볼 때 안전하다고 느낄 것이다“라고 말했다.

구안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인간의 행동을 더 잘 이해하게 해주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개발함으로써 미래의 보안 대책의 전환점을 수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