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4 23:20 (토)
‘알리고마케팅’런칭 3주년 기념 지역소상공인 지원 서비스 실시!
상태바
‘알리고마케팅’런칭 3주년 기념 지역소상공인 지원 서비스 실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0.24 15: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png



모바일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국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앱 사용시간을 분석한 결과 인스타그램의 사용시간이 지난해보다 36% 성장한 15억 분의 사용시간을 보였다고 한다. 인스타그램은 20대와 30대 사이에서 가장 높은 사용률을 보이며, 특히 30대 여성의 체류시간이 가장 길었다고 한다. 이는 사용시간이 42억분에 달하는 페이스북의 3분의 1 수준이지만, 인스타그램은 지지난해에는 6억분, 지난해에는 11억 분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월간 국내 사용자 수가 천 만 명을 넘어서고 약 70조원에 달하는 전자상거래 규모를 형성하는 등의 엄청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로 인해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기업과 개인 사업자들에게 필수 불가결한 마케팅 수단이 되었다. 기업과 개인 사업자들은 홍보용 계정을 만들어 사업 아이템을 홍보하고 팔로워/좋아요 를 늘리기에 열중하고 있다. 홍보용 계정을 만들어 팔로워/좋아요 를 늘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인플루언서를 이용한 마케팅 역시 중요하다.

인플루언서란, 영향력 있는 사람으로서 팔로워가 많아 대중들에게 파급력을 끼칠 수 있는 사람을 뜻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대표적인 상품에는 인플루언서 체험단이 있다. 인플루언서 체험단은 제품/서비스를 직접 사용해 본 인플루언서가 제품/서비스를 소개한다. 인플루언서들의 후기는 그를 받아보는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파급력이 크다. 때문에 요즈음은 다른 마케팅 수단에 비해 인플루언서를 통한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알리바애드의에서 파생된 위한 리뷰 마케팅 브랜드 ‘알리고마케팅’이 주목 받고 있다. ‘알리고’는 실제 영향력이 파워블로거들을 기반으로 지난 3년간 다양한 프랜차이즈 업체와 소상공인 분들의 매출 상승에 이바지 하였고, ‘알리고’ 연결 되어 있는 인플루언서들을 철저히 검증하여, 광고주가 원하는 분야의 전문 파워블로거 인스타그래머 유튜버 등 인플루언서들을 대조하여 마케팅을 진행하는 전문 마케팅 업체이다. ‘알리고‘ 는 런칭 3주년을 기념하여 신규 및 연장 계약하는 모든 고객에게 보유하고 있는 SNS인플루언서 1200 만 명 중에서 모든 광고주에게 부분 지원 서비스할 예정이다.

㈜알리바애드관계자는 “실제 인스타그램 상에서 영향력이 있고 파급력이 센 인플루언서를 선별하여 마케팅을 진행하기 때문에 확실한‘알리고’인스타그램체험단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