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4:35 (목)
선생님들을 위한 동영상 강의 사이트 제작 서비스 '클래스온', 인강사이트 제작 서비스 ‘눈길’
상태바
선생님들을 위한 동영상 강의 사이트 제작 서비스 '클래스온', 인강사이트 제작 서비스 ‘눈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0.24 15: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3.png


많은 사람들이 개인 또는 영세한 학원에서 인터넷 강의 사이트를 보유하고 운영하기란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교육서비스 업체뿐만 아니라 강사 등 개인도 동영상강의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클래스온'은 일반 개인을 대상으로 동영상 강의 사이트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개인 강사나 학원 원장들의 인강 사이트 제작을 도와준다.

클래스온을 통해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일반 개인이라 하더라도 자신만의 동영상강의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으며, 월 임대료 없이 1회 구축 비용만으로도 온라인 강의 사이트 운영이 가능하다. 유지비용 역시 1년에 12~29만원에 불과하므로 부담 없이 인강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다.

또한 워드프레스 기반으로 강의 사이트의 디자인과 콘텐츠를 언제든지 추가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사이트의 전반적인 기능과 관리법에 대한 교육 및 매뉴얼 제공은 물론, 강의 사이트가 온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기술지원과 교육도 이루어진다.

클래스온 관계자는 "개인이 인강 사이트를 운영하기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던 사람들도 실제로 클래스온을 이용해본 뒤 경제적이면서 운영이 편리하다며 좋은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