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5 21:17 (화)
기술 보안 세미나 ‘안랩 테크 서밋 2018’ 개최
상태바
기술 보안 세미나 ‘안랩 테크 서밋 2018’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10.23 13: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 솔루션 100% 활용 노하우, 최신 보안위협 동향 및 대응전략 소개

▲ 안랩 ASEC대응팀 박태환 팀장이 최신 보안 위협 동향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 안랩 ASEC대응팀 박태환 팀장이 최신 보안 위협 동향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안랩(대표 권치중)은 23일(화) 고객사 보안 담당자를 초청해 기술 보안 세미나 ‘안랩 테크 서밋 2018’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안랩 테크 서밋 2018’ 행사는 고객사에 최신 보안 위협 동향과 대응 전략을 소개하고, 안랩 솔루션의 운용 노하우를 제공해 고객의 기술 역량을 증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키노트에서는 안랩 ASEC대응팀 박태환 팀장이 과거부터 현재까지 이어진 주요 보안 위협의 특징과 2019년 보안 위협 전망 및 대응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제품기획팀 김창희 팀장은 보안 패러다임의 변화를 설명하며, 클라우드 등 다양한 고객 환경을 위한 자사 제품의 플랫폼 전략과 로드맵을 공유했다.

이후 이어진 발표세션에서는 ◇안랩 EPP를 활용한 쉽고 간단한 보안운영 ◇특정 대상을 타깃으로 하는 지속적인 공격에 대한 탐지 및 대응 방안 ◇안랩 MDS 탐지로그 분석을 통한 취약점 점검 ◇위협 탐지 테스트 자동화 ◇매그니베르(Magniber), 갠드크랩(GandCrab) 등 주요 랜섬웨어 대응 히스토리 ◇APT의 효과적 대응을 위한 ‘악성코드 교차분석시스템(고객사 사례)’ 등을 소개했다.

특히 안랩은 이번 행사의 각 발표에서 자사 솔루션을 활용해 보안위협에 대응한 기업의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보안 운영의 해법을 제시해 참가자의 이해를 도왔다.

안랩 엔드포인트플랫폼(EP) 사업부를 총괄하는 강석균 부사장은 “지난 해 첫 ‘테크 서밋’ 행사 이후 고객사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라며 “안랩은 앞으로도 고객의 경험과 안랩의 전문 노하우를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고객이 보안 전문성을 높이는 데 일조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안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