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30 (금)
사중회, ‘무료지원’ 워크넷, 큐넷, 이력서 스펙업 등에 관심 있는 구직자들의 센터취업 돕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
상태바
사중회, ‘무료지원’ 워크넷, 큐넷, 이력서 스펙업 등에 관심 있는 구직자들의 센터취업 돕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10.10 10: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중회.png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가 워크넷, 커리어넷 등의 취업정보사이트와 큐넷의 국가기술전문자격증 및 자기소개서, 이력서 스펙업 등에 관심이 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취업을 돕는 23종류의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의 교육 수강료 전액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지원은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마련돼, 큐넷과 워크넷 및 국비지원 교육훈련(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에 관심있는 고졸취업, 대학생취업, 주부재취업(경력단절여성취업), 노인·시니어취업 준비생을 포함해 경제적 부담없이 직무능력 향상과 스펙업을 희망한다면 학력, 연령 등의 제한조건없이 누구에게나 무료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무료지원 신청방법은 모바일(스마트폰)과 PC 등으로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의 홈페이지에 접속해 간단한 회원가입 후 원하는 3과정을 선택해 수강신청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자격증의 취득과정은 100% 온라인으로 1급과 2급의 평생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하게 되며, 지하철, 버스, 직장, 학교 등 장소의 제약없이 학습할 수 있어서 일학습병행도 가능하다.

워크넷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구인구직사이트(일자리채용사이트)이다. 워크넷에서는 직업심리적성검사, 구직활동, 구직신청과 고용보험수령기간 및 실업급여 받는 방법 등을 포함해 각 종 이력서 서식도 제공하며, 인턴, 아르바이트생, 취업준비생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다. 이와 비슷한 사이트로는 사람인, 인크루트, 알바몬, 알바천국 등이 있다.

큐넷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국가기술전문자격증 발급기관이다. 큐넷에서는 공인중개사와 감정평가사 등 전문자격의 시험일정과 정기·상시시험(티큐넷) 원서접수, 합격자발표 등의 정보를 제공하며, 홈페이지 내에서 자격증 조회 및 발급신청이 가능하다. 큐넷과 비슷한 국가기술자격증 취급기관으로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이 있으며, 큐넷과 대한상공회의소 등에 관심있는 취업준비생 등이 이력서 스펙업을 위하여 국가자격증 외에도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을 추가적으로 취득하여 취업역량을 높이고 있다.

이와 관련해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심리, 복지, 교육, 문화시설 등 다양한 곳의 취업에 활용 할 수 있는 자격증을 교육 중이다. 명리학, 사주팔자, 만세력과 MBTI성격유형, 인적성검사를 활용해 진학컨설팅과 진로고민에 도움을 주는 명리심리/진로적성상담사 과정, 클래식, 노래와 그림그리기, 컬러링북, 색칠공부 등 미술과 음악을 활용하는 음악/미술심리상담사 과정, 연령대별 심리상담기법을 배울 수 있는 아동/청소년/노인심리상담사 과정 등이 있다.

이외에도 심리증상과 관련해 DISC성격유형검사, 에고그램테스트를 활용하는 심리상담기법을 배울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 과정, 우울증, 조울증, 공황장애 등의 불안장애 증상개선을 돕는 심리상담기법인 인지행동심리상담사 과정, ADHD, 자폐증, 다운증후군 등 발달장애 증상에 모래놀이와 동화놀이를 활용해 증상개선의 심리상담기법을 배우는 놀이심리상담사 과정, 화병, 조현병, 신경증, 공포증 등의 심리코칭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 과정 등도 있다.

또한 교육지도와 관련해 왕따예방과 학교폭력예방 등의 교육기법을 배울 수 있는 학교폭력예방상담사 과정, 어린이집, 유치원, 방과후돌봄교실 등의 수업운영기법을 배울 수 있는 방과후지도사 과정, 파닉스 관련 영어단어, 회화, 문장, 발음 등 아동영어 학습에 관한 교육기법을 배우는 초등영어지도사 과정 등을 포함해 다양한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 17조에 의거해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된 자격증으로 법적효력이 있어 각 종 센터취업에 활용할 수 있다. 주로 심리상담센터, 가족상담센터, 진로상담센터 등의 상담시설과 사회복지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정보센터, 보건복지부 지역사회투자사업 바우처의 관련 복지센터 및 대안학교, 학원, 학습클리닉센터 등의 교육시설과 도서관, 미술관, 홈플러스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등의 문화시설에서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이 우대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관계자에 따르면 “본 교육원은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자세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 중이며, 이력서양식 무료다운로드 서비스 등도 제공하고 있다”며, “교육원은 워크넷, 큐넷 및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를 통한 봉사경력쌓기와 학점은행제, 사이버대학, 해외취업박람회, 취업카페, 취업스터디모임 등에 관심있는 모든 취업준비생들이 취업경쟁력 확보와 취업범위 확장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에 교육원의 무료지원을 통해 부담없이 스펙업을 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