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10 (목)
기업 정보보안인, 어떤 계획과 고민 가지고 있나?
상태바
기업 정보보안인, 어떤 계획과 고민 가지고 있나?
  • 길민권
  • 승인 2013.03.07 16: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NCERT FORECAST 2013 기업 정보보호 이슈 전망 세미나 개최
2013년 기업들은 정보보호를 위해 어떤 계획을 갖고 있으며 어떤 고민을 하고 있을까? 규제/제도 강화, 동일사안에 대한 다른 사법판단 등 기업 정보보호 환경변화로 인해 혼란이 가중되는 가운데, 한국침해사고대응팀협의회(회장 정태명 www.concert.or.kr)가 오는 3월 20일(수)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2013년 기업들의 정보보호 활동방향을 제시하는 CONCERT FORECAST 2013-기업 정보보호 이슈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CONCERT가 매년 CONCERT 정회원사를 대상으로 조사하여 발행하는 기업 정보보호 이슈 전망 보고서와 연계된 CONCERT FORECAST는 기업과 기업 보안 담당자의 관점에서 정보보호 이슈에 대해 논의하는 사용자 관점의 정보보호 세미나로 올해 일곱 번째를 맞는다.
 
올해 FORECAST는 2013년 기업 정보보호 이슈 전망 보고서에서 거론된 “기업보안과 통합 모니터링”, “개인정보보호와 컴플라이언스 대응”, “내부정보 유출방지와 DLP", "NAC/MDM/APT on BYOD" 4개의 일반 세션에 8명의 발표자로 구성돼 있다.
 
CONCERT FORECAST만의 독특한 진행방식을 따라 올해 CONCERT FORECAST의 각 세션 역시 동일 주제에 대해 기업 보안 담당자와 전문 벤더사의 보안 전문가가 발표자로 나서 각각의 시각에서 본 보안 이슈와 그 해결방안을 제시하게 된다. 또한 올해 CONCERT FORECAST에서는 해커출신 보안전문가를 패널로 한 ”Hacker's Thoughts on 2013”을 특별코너로 편성, 해커가 생각하고 움직이는 방식에 대해 논의해 봄으로써 해킹을 예방/차단하는 실마리를 제공한다.
 
CONCERT FORECAST 2013의 자세한 프로그램과 사전등록은 FORECAST 2013 공식 홈페이지 www.concert.or.kr/2013forecast를 통해 가능하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