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8 08:50 (금)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6.4 출시
상태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6.4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3.03.07 13: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NFS 통한 스케일아웃 데이터 액세스, 계정관리 툴, 상호운용성 강화
오픈소스 솔루션 기업 레드햇(www.kr.redhat.com)이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6.4(Red Hat Enterprise Linux 6.4)’를 출시했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6.4’ 는 성능, 안정성 및 유연성이 향상되었으며, 물리, 가상 및 클라우드 환경 모두에서 워크로드 관리를 지원한다. 또한 신규 컴포넌트 제공을 통해 기업이 핵심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해준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6.4’는 ppNFS(parallel Network File System)를 통한 스케일아웃(scale-out) 데이터 액세스 p향상된 계정관리 툴 p상호운용성 강화 등을 주요 특징으로 한다. 특히 데이터센터 현대화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pNFS 지원 기능을 탑재한 점이 특징이다.
 
레드햇의 플랫폼 사업부 담당 짐 토튼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오랫동안 최고의 기업용 오픈 소스 운영체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는 이번 6.4 버전 발표를 통해 물리, 가상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업무 핵심 솔루션의 기반 플랫폼으로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되었다”며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6.4는 pNFS 지원부터 강화된 보안기능까지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하겠다는 레드햇의 의지를 잘 보여주는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