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25 (금)
SK인포섹, 아마존웹서비스와 협력해 중소기업 맞춤형 클라우드 보안서비스 선보여
상태바
SK인포섹, 아마존웹서비스와 협력해 중소기업 맞춤형 클라우드 보안서비스 선보여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10.01 16: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클라우드 보안서비스를 제공하는 SK인포섹 통합보안관제센터 모습
▲ 클라우드 보안서비스를 제공하는 SK인포섹 통합보안관제센터 모습
SK인포섹(대표 안희철)은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를 이용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클라우드 보안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맞춤형 보안 서비스는 웹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공격이나 악의적 접근을 탐지-차단하는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서비스 ‘AWS WAF’와 SK인포섹의 전문적인 운영 서비스를 결합한 상품이다.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기업들은 기본적인 보안을 위해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이하 ‘WAF’)을 도입한다. WAF 도입 후에는 운영 및 관리를 위해서 기업 내부에 전문인력을 두거나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 운영이 필요하다. 때문에 중견-대기업과 달리 중소기업 대부분이 비용, 담당 인력, 전문성 등 추가 요인으로 인해 WAF 도입을 망설여 왔다.

양사는 이 같은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고려해 부담없는 비용으로 AWS WAF를 도입하고, SK인포섹을 통해 전문적인 운영-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SK인포섹은 통합보안관제센터에서 AWS WAF에 대한 체계적인 운영-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기중 SK인포섹 기업사업본부장은 “온 프레미스(자체 구축)에 비해 클라우드 환경은 보안에서도 편의성과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라며 “양사는 앞으로도 클라우드 보안의 저변 확대와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지속 협력해 나갈 것이다”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