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4 23:20 (토)
디플레이스 스터디 카페 차별화된 키오스크 시스템으로 주목
상태바
디플레이스 스터디 카페 차별화된 키오스크 시스템으로 주목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9.21 17: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1.jpg

스터디 카페와 일반 카페의 차별점 중 하나는 음료를 판매하는 것이 목적이 아닌 공간을 대여한다는 점 또한 무인 키오스크를 이용해 학생들의 출입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차이점이 있다.

공간을 대여하다 보니 기존의 카페에서 좌석 회전율로 인해 수익률이 낮아진다는 사회적 이슈 등 문제점이 드러나 카페 공간에 대한 편안함은 유지하고 시간당 공간 대여 개념으로 수익률을 높여 학생들이 카페 공간에서 눈치 보지 않고 공부할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스터디 카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 창업아이템으로 관심이 높아지면서 무작정 창업 준비를 하다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아 주의를 요한다.

디플레이스 관계자 측은 “스터디 카페의 경우 무인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지만 100% 무인으로 운영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관리적인 측면에서 명확한 이해를 동반해야 하며 키오스크 시스템에 오류나 문제점이 생기는 경우가 많아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공정거래 위원회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인지 키오스크 시스템이 안정적인지 인테리어 공사만 해주는 곳인지 사후관리가 꾸준한지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디플레이스는 16년간 초중고 및 성인 온라인 교육사업을 진행해온 디에이멘 그룹에서 교육사업 노하우를 집약해 만든 프리미엄 독서실 & 스터디 카페 브랜드다. 디에이멘 그룹은 연 매출 130억 임직원 220여 명 규모의 교육 회사로 탄탄한 본사를 기반으로 자체 제작 키오스크 시스템을 구축하여 안정적인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을 만들어 냈고 자체 제작 모바일앱 등을 개발해 스터디 카페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프리미엄 독서실과 스터디 카페 등 학습공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브랜드 론칭 1년여 만에 전국에 20여 개 지점을 오픈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로 주목받고 있다.

프리미엄 독서실과 스터디 카페 창업에 대한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