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7 13:40 (월)
파수닷컴, 모바일·클라우드 환경서 데이터보안 방안 제시
상태바
파수닷컴, 모바일·클라우드 환경서 데이터보안 방안 제시
  • 길민권
  • 승인 2013.02.28 04: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RM 클라우드 서비스 DigitalQuick 런칭 후 첫 선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RSA 보안컨퍼런스에서 모바일, 클라우드 등 변화하는 IT환경에서의 지속적인 데이터 보안 방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기업은 5년 연속 RSA에 참여해 왔으며 이번 RSA를 통해 모바일, 클라우드 등 변화하는 IT환경에서 핵심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보안 문제에 대한 5가지 해결 방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업 내에서만 유통되던 문서가 이제는 회사 외부로 자유롭게 유통되는 모바일 업무 환경 확산으로 기업들은 언제나 정보 유출 위험에 노출되고 있다. 파수닷컴은 모바일 업무 환경에서의 데이터 보안 방안으로 모바일 기기에서 DRM문서를 열람하고 편집할 수 있는 Fasoo Mobile Solution(파수 모바일 솔루션)을 제시한다.
 
또한 파수닷컴은 Dropbox(드랍박스), SugarSync (슈가싱크)등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한 협업 사례가 점점 증가하면서 발생하게 되는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이번 25일에 런칭한 DigitalQuick(디지털퀵)을 RSA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DigitalQuick은 클라우드 상에서 공유되는 문서에 DRM을 적용하여 문서의 유통 전 과정에 걸쳐 데이터에 대한 지속적인 보안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이다. 지경부 및 KEIT가 지원한 WBS사업의 결과물이기도 하다.
 
그 외에도 인쇄물을 통한 정보 유출을 방지하고 토너절감 등 효율적 관리환경을 제공해주는 Fasoo ePrint(파수 이 프린트), 문서 사용패턴을 분석하고 모니터링하여 보안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Fasoo Usage Tracer(파수 유시지 트레이서), 소프트웨어 개발이 완료되기 전에 프로그램이 담고 있는 치명적인 오류와 보안 홀을 검출하여 조기에 제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SPARROW(스패로우)등이 데모시연과 함께 소개되며 IT환경변화와 함께 직면하게 되는 다양한 보안 문제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업무환경이 모바일로 확장되면서 업무 장소 및 사용 디바이스의 경계가 사라지고 있으며 이는 곧 기업의 중요 컨텐츠 유출기회가 그 만큼 높아진 것”이라고 언급하며 “PC, 모바일, 클라우드 등 어떤 IT 환경에서도 지속적인 데이터 보안이 유지되어야 하며 이는 곧 파수닷컴이 제공하는 솔루션과 서비스가 지향하는 목표다”라고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