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50 (금)
아이콘(ICON), ‘메인넷 버전 3.0’ 업데이트
상태바
아이콘(ICON), ‘메인넷 버전 3.0’ 업데이트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9.18 17: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918-10.jpg
아이콘(ICON)이 메인넷 버전 3.0을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아이콘 스마트 컨트랙트 구현환경인 스코어(SCORE)가 본격적으로 가동된다.

이번 메인넷 업데이트는 스코어 개발 환경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아이콘 플랫폼 위에서 다양한 서비스와 디앱(DApp)이 실생활에서 적용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아이콘은 개발자들이 메인넷에 프로젝트를 반영하기 전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테스트넷을 오픈했으며,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개발자 로컬환경에서 테스트가 가능한 데브넷또한 오픈 예정이다.

아이콘의 자체 개발 블록체인 엔진인 루프체인에 기반한 노드가 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되면 AWS 클라우드를 통해 개발자 자신만의 프라이빗 네트워크에서 ICON 플랫폼을 활용한 개발 및 테스트가 가능해진다. 이를 통해 개발자가 아이콘 솔루션을 더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이번 메인넷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수수료 체계가 적용됐다. 그동안 0.01 ICX로 고정되어있던 트랜잭션 수수료가 더 정교한 방식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아이콘 측 관계자는 “지난 1월 메인넷 런칭 이후 디블락, ICX스테이션 등 액셀러레이터 설립, 개발자 포털 오픈, 황서 발표 등 ICON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이번 메인넷 업데이트를 계기로 블록체인 대중화와 ‘하이퍼커넥트 더 월드’ 비전에 더욱 가까워질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