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23 11:15 (수)
주니퍼 네트웍스, 엣지 네트워크에 보안 클라우드 환경 제공하는 신규 소프트웨어 솔루션 발표
상태바
주니퍼 네트웍스, 엣지 네트워크에 보안 클라우드 환경 제공하는 신규 소프트웨어 솔루션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9.18 16: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918-4.jpg
주니퍼 네트웍스가 서비스 사업자들이 네트워크 엣지에서 새로운 수익 창출형 서비스를 경제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발표했다.

주니퍼의 새로운 콘트레일 엣지 클라우드는 최강의 기능을 경쟁 솔루션들에 비해 가장 작은 상면에 집약함으로써 베이스 스테이션, 허브 사이트, 스위칭 사이트 등 공간과 전력이 제한된 엣지 네트워크에 완전한 보안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한다.

서비스 사업자들은 폭증하는 연결 요구와 신규 수익원 창출 필요성에 따라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탈중앙화하고 지연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커넥티드 카, AR/VR, 향후 5G 서비스 등)를 코어에서 엣지로 이동시키고 있다. 네트워크 엣지는 오퍼레이터가 단순한 연결 서비스 이상의 상품 개발에 활용되는 핵심 경쟁력이 될 수 있는 자산이지만 동시에 공간, 전력, 경제성, 관리에 따른 과제를 수반하기 때문에 경제적인 서비스 개발 및 배포가 가능하도록 기존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재구성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나 중앙 데이터센터에 구축된 것과 동일한 규모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든 엣지 사이트마다 구축하는 것은 설비투자(CAPEX)와 운영비용(OPEX) 측면 모두에서 과도한 비용이 소요된다.

콘트레일 엣지 클라우드는 콘트레일 네트워킹과 쿠버네티스 및 오픈스택 기반 콘트레일 시큐리티의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 기능을 활용해 고급 네트워킹을 제공한다.

주니퍼 측은 이번 신규 솔루션을 통해 통신사업자에게 5G 신규 서비스 개발, 관리, 수익화를 위한 단순한 방법을 제공하는 안전하고 자동화된 분산 클라우드 구현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됐다.

주니퍼 네트웍스 샐리 바멘트(Sally Bament) 서비스 사업자부문 마케팅 부사장은 “5G와 IoT, AR/VR, 커넥티드 카 같은 최신 애플리케이션이 엔드유저 프록시미티(Proximity)를 요구함에 따라 서비스 사업자 엣지 네트워크가 가상화된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고, 신규 애플리케이션을 수익화하는 데 가장 중요한 출발점이 되고 있다. 콘트레일 엣지 클라우드는 이러한 새로운 서비스를 안전한 방식으로 확대하고 관리하는 IT 부서의 작업을 획기적으로 단순화시켜줄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영업과 마케팅 부서에서도 민첩한 신규 서비스를 통해 창의성을 확보할 수 있다. 따라서 기업과 소비자들에게 캐리어가 단순한 연결 이상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 우리는 이 모든 것을 놀라울 정도로 작고, 엣지에 최적화된 상면 안에서 실행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