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50 (금)
MC3shop, 아이폰7, v30, a8star 등 중저가 폰 앞세워 얼어붙은 통신시장 깨워
상태바
MC3shop, 아이폰7, v30, a8star 등 중저가 폰 앞세워 얼어붙은 통신시장 깨워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9.18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3.jpg

계속되는 이동통신시장안정화기조에서 신흥강자로 떠오른 "MC3shop"이 화제다. MC3shop은 새로운 아이폰(아이폰XS·맥스·XR) 출시일에 앞서 갤럭시, 아이폰 전 기종 가격 할인 및 품귀모델인 IP7/A5 2017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며, 정품 스타벅스텀블러 등 기본 제공하는 사은품과 제주도여행권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내용을 살펴보면 모든 고객이 어떤 모델을 구입하여도 정품스타벅스 텀블러 및 맥도도 정품 케이블을 모든 고객에게 증정하고 있으며, 제주도 여행권이벤트의 경우 소비자 불만이었던 기존의 추가금이 발생되는 낚시여행 상품이 아닌 우리투어여행사와 제휴를 맺어 2박3일의 항복권과 4성급 숙박요금 더불어 제주도여행에서 필수인 렌트카 비용까지 추가비용없이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준비하였다.

또한 포인트 선물하기 기능을 도입하여 가족 및 지인이 구매한 후 포인트를 합쳐 최고급 사은품을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공시지원금이 대폭 상승된 모델을 중심으로는 "MC3shop 당사 지원금" 최대 15%를 제공하여 진행 중이다. 그리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가요금제 권유 및 제휴카드 적용 가격이 아닌 실제 구매가를 고객이 직접 컨설팅할 수 있다.

MC3shop의 취지는 권유, 강매가 아닌 "고객이 선택한 요금제, 약정개월, 혜택"을 정확히 알고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게 목표”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온라인으로 구매경험이 적은 고객에게는 전문 상담사가 이용방법 및 고객에게 맞는 요금제와 공시지원, 선택약정 중 어떤한 약정제도가 이득인지 직접 맞춤컨설팅을 제시한다.

최근에는 공짜폰으로 가능한 기종이 대폭 추가되어 가성비를 중시하는 효도폰·학생폰을 찾는 고객들도 많이 늘었다. 갤럭시J7 2017·A5·A8 star·갤럭시 진·갤럭시ON7(프라임)·와이드3·LG Q6 등 가격 대비 스펙이 뛰어난 모델들이며 부담이 전혀 없어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아이폰 시리즈 전모델에 대한 혜택도 크게 늘었다. 정품 에어팟은 한때 재고 부족으로 품귀현상이 있었던 모델이지만 MC3에서는 미리 재고를 확보해 기기와 함께 사은품 신청 시 발송하고 있다. 또한 단독으로 운영 중인 KT 아이폰7_128G / KT A5 2017 / SK 아이폰7+_256G 레드컬러/ SK LG V35는 한정수량으로 진행되어 조기 소진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