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8 20:05 (수)
영국 브리스톨 공항, 랜섬웨어 공격에 운항정보 스크린 먹통
상태바
영국 브리스톨 공항, 랜섬웨어 공격에 운항정보 스크린 먹통
  • 페소아 기자
  • 승인 2018.09.17 17: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cker-3342696_640.jpg
지난 주말 영국 브리스톨 공항의 운항정보 화면이 검게 표시되었다. 바로 랜섬웨어 감염 때문이다.

공항 관계자는 이 사건이 공항의 스크린 화면을 표시하는 컴퓨터가 랜섬웨어에 감염되어 도착 및 출발항공편 정보가 표시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브리스톨 공항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따르면 이 감염은 현지 시간으로 금요일 아침에 이루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이런 이유로 주말 동안 브리스톨 공항은 승객들에게 일찍 도착하고 체크인을 위한 시간을 넉넉하게 잡으라고 공지했다. 금요일부터 일요일 밤 모든 공항 공무원들은 공항을 통과하는 항공편의 체크인 및 도착 정보를 발표하기 위해 종이 포스터 및 화이트 보드를 사용해야만 했다.

현지언론과의 인터뷰에 따르면, 공항은 공격자의 몸값 요구에 응하지 않고 영향 받은 컴퓨터의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한다. 이 공격으로 인한 비행 지연은 보고되지 않았고 영향 받은 시스템은 현지 시간으로 일요일 아침에 복구되었다.

랜섬웨어로 인한 공항 시스템 문제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올해 3월 하츠필드-잭슨 애틀란타 국제공항은 애틀란다 정부 네트워크가 랜섬웨어 공격을 당한 동안 안보 예방 조치로 내부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차단한바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