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15 (금)
'사임당' 생리대 안전성 테스트 공개
상태바
'사임당' 생리대 안전성 테스트 공개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9.17 09: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jpg

생리대 제조업체 ㈜라츠알엔피는 작년 한국사회를 뒤흔든 생리대 파동 때 큰 인기를 끌었던 사임당 생리대를 업그레이드 한 사임당 순면 프리미엄 생리대를 2018년 상반기에 출시하였다.

사임당 생리대는 친환경 로하스 인증을 획득한 100% 순면을 사용하여 커버를 제작한 생리대로 특허물질인 중저분자 키토산이 피부와 닿는 표면에 골고루 분사되어 항균, 탈취 기능이 뛰어난 기능성 생리대이다.

사임당 생리대는 기존 생리대의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2년여의 연구 및 개발 기간을 거쳐 출시되었다고 전해진다. 순면 느낌의 부직포 대신에 100% 친환경 순면으로 커버를 제작하고 1mm의 얇은 두께로 편안한 착용감과 흡수력이 뛰어나다.

특히 사임당 생리대의 7단계 구조의 가장 안쪽의 흡수코어는 천연펄프로 완전히 감싸주는 더블레이어드 기술을 적용하여 흡수체가 빠져나올 염려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한 것도 타사 생리대와의 큰 차별점이라고 라츠알엔피는 설명한다.

라츠알엔피는 안전한 생리대를 위해 제작단계부터 유해물질을 원천적으로 차단하였고 국제적인 공인 시험이관인 SGS에서 중금속 8종을 비롯하여, 작년 생리대 파동의 원인이 되었던 VOCs와 인공색소, 유기주석, 염소화페놀류, 프탈레이트, 포름알데히드, 형광증백제에 대한 검출시험을 진행하여 어떠한 유해한 성분도 검출되지 않았다.

또한 사임당 순면 프리미엄 생리대의 항균 탈취 기능을 입증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위생용품 시험∙검사 기관(제8호,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고 제 2018-303호)으로 지정되고 KOLAS 제1호 국제공인시험기관인 FITI시험연구원에 항균 및 탈취 시험을 의뢰하여 99.9% 항균작용, 99% 이상의 탈취율의 시험 결과를 받았다.

사임당 생리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임당 생리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