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55 (금)
삼성SDS, 관세청 블록체인 기반 수출통관 물류서비스 사업자로 선정
상태바
삼성SDS, 관세청 블록체인 기반 수출통관 물류서비스 사업자로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9.14 15: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 관련 기관-기업들 서류 공유, 문서 위변조 차단 가능

0914-3.jpg
삼성SDS(대표 홍원표)는 관세청이 주관하는 블록체인 기반 '수출통관 물류서비스'를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넥스레저)으로 구축한다고 밝혔다.

관세청은 14일 서울본부세관에서 수출입 유관 공공기관, 선사, 보험사 등 48개 기관-기업과 블록체인 기반의 수출통관 물류서비스 사업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관세청은 사업에 참여하는 민관 단체와 수출통관 물류서비스를 구축하고 업무절차를 재설계하는 한편, 업계에 미칠 변화에도 공동으로 대응하는 협력 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에 구축되는 수출통관 물류서비스는 수출관련 기관-기업들이 수출품의 세관 신고부터 최종 인도 과정까지 각 단계별로 발생하는 서류를 빠르게 공유하게 해주고 문서 위변조를 근본적으로 차단한다.

한편 삼성SDS는 지난해 38개 민-관-연이 참여한 해운물류 블록체인 컨소시엄 시범사업을 추진하면서 넥스레저 블록체인 플랫폼의 혁신성과 안정성을 입증한 바 있다.

삼성SDS 김형태 물류사업부문장(부사장)은 “이번 사업의 성공적 수행으로 물류 블록체인 분야의 리더쉽을 더욱 강화해 국가 물류 경쟁력을 높이는데 일조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