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3:40 (목)
메디셀, 눈 피로 완화 및 숙면유도 패치 ‘굿 나잇 링클레스 패치’ 출시
상태바
메디셀, 눈 피로 완화 및 숙면유도 패치 ‘굿 나잇 링클레스 패치’ 출시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9.11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2.jpg

피부 온도 감응형 유효성분 전달 하이드로겔 마스크팩과 약물 전달 기능성패치 전문 OEM, ODM 제조업체인 메디셀은 눈의 피로를 완화하고 눈주름 개선은 물론 숙면에도 도움을 주는 ‘굿 나잇 링클레스 패치’를 개발하여 특허 제10-1563324호 : 피부온도 감응형 기능성 하이드로겔을 이용한 눈피로 완화 및 숙면유도 패치에 대해 특허등록을 완료하고 관련 제품을 출시했다.

메디셀이 개발한 눈 피로 완화 및 수면유도 패치는 눈 주위 부분을 전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고글(Goggles)형’과 눈 밑 주름의 집중적 관리가 가능한 ‘아이(Eye)형’으로 구분된 ‘굿 나잇 링클레스 패치’는 신축성 스판덱스 원단에 고농축 하이드로겔을 도포하는 겔 타입의 패치로 하이드로겔의 유효성분들이 눈 가에 집중적이고 지속적으로 영양을 공급해주는 방식이다.

식약처 고시 기능성 주름개선 성분인 아데노신(Adenosine)을 함유, 피부에 침투시 안정성과 지속력 우수하고 진피층 내의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주름 완화에 효과적이다. 또한, 아데노신은 세포내 성분이기 때문에 밤낮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수면 시 눈 부분을 덮어 수면안대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메디셀은 이러한 개발방법으로 ‘피부 온도 감응형 하이드로 겔 눈의 피로 완화 패치 및 제조방법’대한 특허등록은 물론 48시간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KFDA(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주름개선 기능을 인증받기도 했다.

업체 관계자는 “원천기술인 TDDS 시스템에 탑재된 유효성분이 인체 피부온도 36.5°c에 자가 반응해 피부 진피층까지 다량의 생약성분이 흡수되기 때문에 즉각적인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