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0 (금)
페이스북 이용한 악성 문자메시지 주의!
상태바
페이스북 이용한 악성 문자메시지 주의!
  • 길민권
  • 승인 2013.02.19 02: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 수 없는 URL 클릭 금지…정보유출 및 금전피해 우려
최근 스마트폰 문자 메시지를 통해 다양한 악성링크들이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유출과 금전적 피해를 발생시키는 사례가 계속 되고 있다.
 
한편 데일리시큐에 제보를 해온 익명의 제보자는 “페이스북 사진을 확인하라며 보낸 문자에 이상한 링크가 걸려 있었다”며 “요즘 워낙 악성문자들이 많아 열어 보지 않았지만 신종 수법으로 보여 데일리시큐에 제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제보자가 보내온 문자 이미지를 보면 “○○○님이 보낸 페이스북 사진을 확인하세요”라는 문자 메시지와 함께 악성 URL이 링크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페이스북 정보를 이용한다면 이런 악성문자는 얼마든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다.
 
페이스북에서는 타인의 친구를 검색해 볼 수 있고 좀더 시간을 투자한다면 얼마든지 친구들의 휴대폰 정보도 획득할 수 있다. 이러한 정보들을 이용해 악성문자를 보낸다면 피해자는 더욱 늘어날 수도 있는 것이다.
 
보안전문가들은 이런 문자에 포함된 URL은 대부분 스마트폰을 좀비 스마트폰으로 만들거나 금전적 이득을 취하기 위한 것으로 절대 클릭해서는 안된다고 경고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