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0:25 (화)
IT 전문가들, "IT 기술 발전, 금융계에 이로울 것"
상태바
IT 전문가들, "IT 기술 발전, 금융계에 이로울 것"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8.09.06 17: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지능형 기술 채택으로 상업 은행이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출처=123RF)
발전된 IT 기술을 활용하면 금융 업계가 고객의 요구를 더욱 잘 해결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다양한 기술 동향을 채택하는 상업 은행이 늘고 있다.

예를 들어 상업 은행들은 기술 제공 업체의 도움을 받아 고객을 더육 효율적인 방법으로 돕기 위해 기술 솔루션을 활용한다. 이것은 상업 은행이 기술 트렌드의 잠재력을 최대한 사용해 시장에서 더 나은 위치를 차지하기 위한 발판이다.

전문가들은 상업 은행이 지능형 기술을 도입할 경우 지금 얻고 있는 것보다 훨씬 많은 것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 온라인 자료에 따르면 유명한 은행 조직인 JP 모건(JP Morgan)은 데이터 관리 및 정보 처리를 위해 머신러닝 전문가들을 고용했다.

여러 은행들은 이미 1980년대나 90년대부터 새로운 기술을 포용해 왔다.

세계화와 다양한 기술 산업의 부상으로 대부분의 산업 부문에서 급속한 기술 발전에 따른 변화가 발생하고 있으며, 상업 은행 또한 현재의 인프라를 업그레이드하고 시스템에 최신 기술을 통합해야 했다.

고객 관점에서 볼 때 은행은 회사가 제공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최선을 다해 보여줘야 하며 은행 업무 전반을 간소화하고 서비스를 극대화하고 고객의 접근성을 높여야 한다.

전 세계의 몇몇 은행들은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이미 전자 뱅킹 옵션과 애플리케이션을 서비스에 추가했다. 그러나 더 많은 프로세스를 간략하게 만들 수 있는 기회는 여전히 남아 있다.

금융계는 더욱 새롭고 진보된 데이터 관리를 위해 변화하는 시대에 적응하고 기술을 받아들여야 한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