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23 11:03 (수)
주니퍼 네트웍스, 5G 솔루션 제공을 위해 에릭슨과 파트너쉽 확대
상태바
주니퍼 네트웍스, 5G 솔루션 제공을 위해 에릭슨과 파트너쉽 확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9.06 16: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906-4.jpg
주니퍼 네트웍스가 5G 솔루션 제공을 위해 에릭슨(Ericsson)과 파트너쉽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양사는 서비스 사업자에게 종합적인 5G 전송 네트워크 솔루션과 함께 차세대 모바일 서비스 제공에 따른 새로운 요구사항을 단일 창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가시성을 제공한다.

강화된 이번 파트너쉽의 목표는 서비스 사업자에게 무선에서부터 코어에 이르는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신규 서비스 제공과 동시에 증가하는 복잡성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5G는 차세대 통신기술로서 기업 및 소비자 서비스 전반에서 새로운 세상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하지만 이에 따른 연결, 네트워크 트래픽, 고객의 기대 증가는 모바일 전송 네트워크를 경제적으로 관리하는 데 있어서 새로운 과제를 유발할 수 있다. 커넥티드 카, AR/VR, 8K 비디오 스트리밍 등 최신의 다양한 5G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5G 무선 요구사항은 네트워크 전반에 추가적인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다. 용량, 연결, 지연, 동기화, 안정성, 보안 요구를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엔드-투-엔드 모바일 네트워크의 5G 무선, 코어, 전송 레이어 간의 긴밀한 통합이 필요하다.

주니퍼와 에릭슨의 강화된 파트너쉽은 차세대 WAN 서비스 및 IP 전송을 위한 주니퍼 라우팅 솔루션과 분산/중앙화/가상화된 무선 액세스를 위한 에릭슨 라우터 6000 및 MINI-LINK 마이크로웨이브 포트폴리오를 긴밀하게 통합해 서비스 사업자의 5G 전환을 획기적으로 간소화함으로써 이같은 과제를 해결해 준다.

또한 주니퍼의 통합 사이버보안 플랫폼을 활용해 5G 모바일 인프라 전체를 증가하는 최신 위협으로부터 보호한다. 이 종합적인 솔루션은 에릭슨의 관리 및 오케스트레이션 솔루션을 기반으로 무선 기지국에서부터 모바일 코어까지 끊김 없는 연결을 제공함으로써 5G 솔루션의 성능, 품질,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주니퍼 네트웍스 CPO 마노 리라니바스(Manoj Leelanivas)는 “상용 5G는 향후 5년 간 전세계 네트워크 트래픽의 4분의 1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니퍼와 에릭슨은 양사의 동급 최강 네트워크 기술을 결합해 막대한 글로벌 시장 기회를 포착하는 동시에 고객들의 5G 네트워크 전환 간소화를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