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35 (목)
암호화폐 거래소 한빗코, ISO 27001 보안인증 획득
상태바
암호화폐 거래소 한빗코, ISO 27001 보안인증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9.05 17: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거래소 한빗코(대표 김지한)가 지난 9월 4일 ISO 27001 보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및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분야에서 권위 있는 국제 인증으로,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 표준이다. 해당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정보보호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접근 통제 등 정보보안 관련 14개 영역, 114개 항목에 대해 국제공인 심사원들의 엄격한 심사와 검증을 통과해야 한다고 알려져 있다.

한국블록체인협회(회장 진대제)의 자율규제심사를 통과한 국내 주요 12개 거래소 중 하나인 한빗코는 회원이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보보호시스템 구축, 업무 망 분리 등 기술적인 보안조치 외에도 거래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해킹 시연 등의 교육을 통해 정보보호 인식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ISMS/PIMS 심사원 등 보안전문가로 구성된 보안팀이 안전한 거래소 운영 및 회원들의 자산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빗코의 김지한 대표는 “국내에 약 60개의 암호화폐 거래소가 영업 중이지만 그 중 공인된 보안 인증을 통과한 곳은 손에 꼽을 정도로 적다”라며 “한빗코는 ISO 27001 인증 획득에 이어 올해 안에 KISA의 ISMS 자율 인증을 취득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