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0:35 (토)
대구 경북대 논술-수시-정시-면접 등 입시 컨설팅 전문, ‘정효상 대입 수시 전문 학원’
상태바
대구 경북대 논술-수시-정시-면접 등 입시 컨설팅 전문, ‘정효상 대입 수시 전문 학원’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9.03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jpg

대구 수성구 범물동 소재 ‘정효상 대입 수시 전문 학원’(대표 정효상)이 중학생,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정시, 수시에 대한 전반적인 대학 입시 컨설팅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정효상 원장은 “정효상 대입 수시 전문 학원은 대입의 모든 것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대구의 대입 전문 학원”이라며 “대입컨설팅과 자소서, 논술, 적성고사, 면접 준비 등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전했다.

학원은 현재 학생부종합전형을 위한 생기부 컨설팅, 자소서첨삭 등 입시 컨설팅과 함께 경북대(부산대)를 비롯한 수도권 대학 입시 논술반, 수도권 수시 적성고사 대비반, 수시 면접 특강을 운영 중이다.

입시 컨설팅은 중학교, 고등학교 1·2학년을 위한 학습컨설팅과 생기부 컨설팅, 고3 학생을 위한 수시 및 정시 원서 상담으로 진행된다. 정효상 원장은 “생기부 컨설팅은 전문 담당 교사가 관리 및 수업을 직접 담당하며, 해당 교사는 유웨이 입시 매니저 원장으로 대구 입시컨설팅 최다 상담을 기록 중”이라며 “‘성적은 바꿀 수 없어도 대학은 바꿀 수 있다’는 슬로건으로 학생의 내신 성적과 수능 모의고사 성적을 토대로 학교별 내신을 산출하고 수능 모의고사와 생기부 분석을 통해 수시, 정시 지원을 위한 수시컨설팅과 정시컨설팅 원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원은 고3 학기 초에는 무료 수시 상담을 진행, 학생의 현재 성적으로 가능한 대학과 학생에게 맞는 전형을 추천하고 있다.

정효상 원장은 학생부종합전형에 필수 요소인 자기소개서에 대해 “자기소개서는 글짓기가 아니다. 자기소개서에 자신의 장점을 정확하고 확실하게 드러내 보일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학원에서는 학생부 종합 전형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한 자소서 단기특강반과 자소서 첨삭 전문 선생님의 컨설팅으로 본인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을 돕고 있으며, 지방 학생들을 위한 이메일 첨삭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첨삭 후에는 표절을 방지하기 위한 자기소개서 유사도 검사를 실시, 안전한 자소서 첨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대구 지역의 논술 입시학원으로서 논술 강의도 진행한다. 현재 경북대학교 논술(AAT), 인문논술, 수리논술과 수도권 논술반을 운영 중이며 추석 연휴 논술특강반과 수능 후 경북대, 부산대 파이널 논술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논술은 많은 강의 경험이 중요하다. 정효상 대입 수시 전문학원은 수강생이 많다고 경험 없는 선생님에게 강의를 맡기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적성고사는 현재 가천대, 고려대(세), 홍익대(세), 을지대, 수원대 등 서울 수도권 11개 대학에서 실시하고 있다. 학원에서는 중위권 학생들의 수도권 진학을 위한 적성고사반을 운영 중이다. 정 원장은 “적성고사를 통해 수능, 내신 성적에 관계없이 간호학과, 경찰행정, 보건계열 등에 진학할 수 있다”며 “정효상 대입 수시 전문 학원은 대구 지역에 유일하게 남아있는 적성고사 학원이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는 곳”이라고 말했다.

수시 면접전형을 위한 면접특강도 진행된다. 경북대 학생부종합 KNU전형, 영남대 면접전형, 계명대학교 잠재능력우수자 및 지역인재 학종면접, 대구대 면접전형, 대구가톨릭대 면접, 대구한의대 기린인재면접 등 대구, 수도권, 교대 면접전형은 물론 학생부 종합 면접특강이 이뤄진다. 수업에서는 면접 전문 교사가 실전과 유사한 상황에서 동영상 카메라 촬영을 통해 피드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기출문제와 예상문제, 시사 및 전공 관련 문제 등의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상담 문의는 대구 수성구 범물동에 위치한 ‘정효상대입수시전문학원’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