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00 (금)
중계동 영어학원 대치기억영어, 초등, 중등 대상 영어단어 암기 강좌 개설
상태바
중계동 영어학원 대치기억영어, 초등, 중등 대상 영어단어 암기 강좌 개설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8.31 19: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jpg

중계동영어학원 대치기억영어(원장 이형)가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영어단어 암기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영어 공부에 있어 영어단어의 중요성은 누구나 공감하는 부분이다. 일반적인 수준의 기억력을 감안하면 영어단어 암기에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해서 보통 1년에 영어단어 1000개를 암기하는 것도 쉽지 않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고등학교 입학 후 영포자가 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고등영어단어는 초등학생이나 중학생 시절과 수준도 높은데다 암기해야 하는 수도 많기 때문이다.

대치기억영어 이형 원장은 “중3까지 8000단어는 암기해야 수능 영어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다고 알려져 있지만 수능을 앞둔 고등 학생들은 따로 영어단어 암기에 시간을 할애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치기억영어 이형 원장은 초등 중등 과정에서 최대한 영어단어 암기를 끝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를 위해 수년간 영어 교육 전문가로 활동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영어단어 암기법을 개발했으며 초등영단어 중학영단어반도 운영중이다

이형 원장이 개발한 ‘1일 1000단어’는 고대 그리스 철학자들이 기억술을 이용했던 방식, 현대 기억력챔피언들이 100장의 카드를 1번 보고 기억하는 두뇌학습법을 활용한다.  

또한 장기기억에 필수적인 반복법도 병행된다. 7번 반복해야 62%가 장기 기억되는 만큼 20번 이상 반복해야 하는데 반복에도 기술이 필요하다. 즉, 반복은 속도가 핵심이기에 효율적인 반복을 위하여 공부의 기술을 지도하고 있다. 

1일 1000단어는 이론상으로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현장강의와 지금까지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검증을 받고 있으며,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참여할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한편, 대치기억영어는 단과반과 정규반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대치동 수업도 별도로 진행하고 있다. 

먼저, 분당과 잠실, 대치, 양재 지역 학생과 장거리 수강생을 위한 ‘1일 1000단어 단과’가 마련돼 있다. 하루에 4시간만에 1000단어를 끝내주는 것인데, 최근 수강생이 증가함에 따라 2일 3시간 1000단어, 4일 2시간 1000단어반도 개설하여 진행중이기 때문에 개인 사정에 맞게 선택하여 들을 수 있다. 

대치기억영어 정규반은 노원 중랑구 및 단거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단어, 문법, 내신, 수능 모든 파트를 아우르는 강의가 진행된다. 정규반 수강생은 2개월에 한차례 50만원 상당의 1일 단과 무료 수강 혜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