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3:05 (목)
SBS청주미용학원, 충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MOU 협약 체결
상태바
SBS청주미용학원, 충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MOU 협약 체결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8.31 15: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0.png

SBS청주미용학원은 지난 6월, 사단법인 충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청주시지부와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청주 지역 내 자원봉사 활성화는 물론, 지역어르신의 경제적 부담경감 및 행복지수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교육시설, 기자재 및 장비의 공동활용▲교육인력의 교류 및 공동연구, 개발 등을 위한 연구지원▲각종 세미나의 공동개최 및 지원 ▲현장실습을 통한 전문 인력 역량개발 교육훈련 프로그램의 협조 ▲기타 산학협력에 필요한 제반 협력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 학원은 청주장애인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청주 캠퍼스내에 직접 방문해주시는 어르신들에게 헤어와 메이크업을 지원하고 있다. 다음달 6일 있을 장애인 체육대회에서도 페이스페인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청주 지역 내 대표적 미용 교육기관으로, 우수한 미용인 배출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병원, 학교, 다문화가정 등에서 재능기부를 통한 이미용 봉사 활동으로 지역사회복지 실천에 앞장서고 있어, 입소문을 타고 청주 지역을 넘어 세종이나 진천, 보은, 오창지역에서도 이용사의 문의가 오고 있다.

이 학원은 청주 지역 내 미용학원에선 최다 미용 국비지원반이 개설되어 있고, 수강생들에게 인증제품만을 사용하기로 유명하다. 또한 합리적인 수강료 운영, 탄탄한 커리큘럼과 수준급 강사진으로 정평이 나 있고, 자격증, 실무 맞춤 교육 시스템과 대학진학 및 취업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SBS청주미용학원은 메이크업(메이크업국가자격증, 분장사, 바디페인팅아티스트)과 네일아트(네일국가자격증, 젤아트, 드릴, 창업반, 살롱반), 헤어(헤어국가자격증, 헤어실무반, 헤어업스타일)과정, 피부미용(피부국가자격증, 발관리, 왁싱), 특강과정(속눈썹연장, 뷰티일러스트, 스타일리스트), 병원코디네이터, 뷰티코디네이터, 방과후미용지도자과정 등 다양한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지금 한시적으로 국비지원 상담 등록 시, 선착순으로 여행용 화장품셋트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국비지원 등록 및 문의는 SBS청주미용학원 공식 홈페이지 또는 유선 및 방문 문의가 가능하며 취업과 진학, 창업정보, 수강료 등에 대한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