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5:05 (금)
사회교육중앙회, “무료수강” 국가자격증, 미래유망직업 관심자 취업스펙업 돕는 심리상담사취득센터 평생교육원 이벤트 진행
상태바
사회교육중앙회, “무료수강” 국가자격증, 미래유망직업 관심자 취업스펙업 돕는 심리상담사취득센터 평생교육원 이벤트 진행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8.31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5.jpg

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는 직장인, 경력단절여성, 청년취업희망자, 중장년취업 등 더 나은 삶을 영위하기 위해 국가자격증 종류를 알아보거나 미래유망직업, 유망직종 자격증추천 관심자들에게 취업준비 스펙업, 자기개발(자기계발)을 돕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취지로 누구든 조건 없이 자격증과정을 무료로 수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개설된 자격증은 크게 심리상담사분야와 아동청소년 교육지도분야로 나뉜다. 23가지 자격증이 있으며, 수강신청은 간편하다. 사회교육중앙회 온라인교육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기재 란에 [사회교육]을 입력 후 원하는 자격증을 선택하여 수강신청 하면 된다.

수강 신청자들을 100% 온라인수강과 시험으로 구성된 자격과정을 이수하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며, 취득한 자격증은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되어 있으므로 취업 시 이력서에 사용하거나 프리랜서강사 프로필 및 바우처 등록 사용이 가능한 효력이 있다.

또한 자격증을 이용하여 개인 심리상담센터를 창업하기도 하며, NCS공기업 및 이마트문화센터, 홈플러스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강사 등으로 취업하는 방법 또한 홈페이지에서 안내해 주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는 남부교육지원청 568호에 등록된 온라인 평생교육원이며, 한국평생교육진흥원 산하 교육지원기관이다. 온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되므로 이동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스펙을 쌓기에 용이하며, 이에 직장인, 주부, 중장년 세대들도 사회교육중앙회를 이용하여 쉽게 자기개발과 스펙업으로 재취업을 노리는 경우가 적지 않다.

사회교육중앙회 관계자는 “이번 무료수강 이벤트는 큐넷의 국가전문자격증과 대한상공회의소의 국가기술자격증 취득희망자의 취업범위 확대와 더불어 보건복지부 바우처 사업인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희망자, 국공립어린이집 취업 희망하는 보육교사, 국시원의 요양보호사 및 간호조무사자격증과 사회복지사자격증1급2급 취득 희망자들도 넓은 범위의 사회복지센터의 업무와 직무연관성이 높은 ‘심리상담사’ 분야 자격증들이 개설되어 있으므로 사교육비 없는 취업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사회복지센터,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사회복지 관련 시설과 노인복지센터, 재가노인복지센터와 치매지원센터(치매상담), 요양병원 등의 노인복지 관련 시설과 심리상담센터, 수면클리닉센터, 정신건강증진센터 및 부부상담센터(부부클리닉, 이혼상담), 건강가정지원센터 등의 상담업무가 필요한 곳과 어린이집, 청소년수련관(학교폭력상담) 및 방과후교실, 대안학교 등의 교육시설을 비롯하여 중앙보육정보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아동청소년상담센터 등의 아동시설과 국비지원교육센터, 군부대상담센터, 여성일자리센터 등의 시설을 포함하여 기업의 CS교육센터이나 리더쉽교육담당, 대인관계관련 직종이나 주부취업, 직장인, 중장년재취업(노인취업, 노인일자리), 강사취업 등 다양한 직무에서 활용할 수 있다.

그밖에 아동청소년의 교육과 관련된 자격증에는 MBTI성격유형, 직업적성테스트 등을 활용하여 진학컨설팅을 돕는 진로적성상담사 과정을 비롯하여 아동복지시설의 교육프로그램에 활용되는 말이느린아이 관련 언어발달지도사, 영어조기교육, 파닉스 관련 초등영어지도사, 도덕성과 예절교육 관련 인성지도사, 초등돌봄교사, 방과후교사취업관련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이 개설 되어있다. 아동청소년지도사 분야 자격증은 키즈카페, 어린이집, 학원, 공부방 및 학습코칭센터 등 교육시설 창업과 운영에도 이력서 및 프로필상에 활용 가능하다.

직장인들의 국비교육(국비직업훈련학교, 직장인국비지원교육 등의 직업전문학교), 근로자/재직자내일배움카드, 실업자/구직자내일배움카드 1,2유형이나 고용노동부의 청년취업성공패키지, 청년내일채움공제, 학점은행제 희망자에게도 사회교육중앙회 무료교육지원은 희소식 될 수 있으며, 주부추천자격증, 유망직업(유망직종) 관심자와 채용박람회, 취업카페, 취업컨설팅 및 취업박람회로 취업정보에 관심 있는 인원들이 온라인을 통한 자기개발을 이용 중이다.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공신력 있는 자격증 취득 및 진로상담과 더불어 취업정보사이트(구인구직사이트), 워크넷, 사람인 및 벼룩시장구인구직, 여성인력개발센터 등과 같은 형태로 관련 채용공고를 제공하고 있으며, VMS, 1365자원봉사센터를 통한 취업 실무경력 쌓는 법과, 맞춤법검사기관련 이력서양식 무료다운로드, 취업실무특강도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사회교육중앙회는 홈페이지에 궁금한 사항을 기재할 수 있도록 1:1상담게시판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이 있으며, 스마트폰 이용 시 홈페이지에 기재된 전화상담 버튼으로 누구든 빠르게 자신에게 적합한 자격증취득을 할 수 있도록 과정에 대한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