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30 (목)
‘관계심리연구소 하플’ 일방적인 이별 통보에 다시 재회하고 싶다면
상태바
‘관계심리연구소 하플’ 일방적인 이별 통보에 다시 재회하고 싶다면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8.28 18: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77499_0.jpg


이별의 이유도 모른 채 일방적인 이별을 통보하는 연인 때문에 이별의 아픔을 호소하는 이들이 재회하는 법을 찾기 위해 ‘관계심리연구소 하플’을 찾고 있다.

그러나 이유 없는 일방적 이별통보는 사실 극히 드물다. 애초에 남녀 관계에서 한 사람은 진심이 없던 가벼운 관계였거나, 진심으로 사랑하지만 개인적인 말 못할 이유로 헤어져야 하는 이별이 아니고서야 말이다.

일방적 이별통보 때문에 재회하는 법을 알고 싶다면 일반적으로 일방적 이별통보가 이별을 받아들이는 상대의 시각이나 입장에 따라 일방적 이별 통보가 될 수 있고 순응하는 이별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왜냐하면 이별을 말하는 입장에서는 상대에게 충분히 이별을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줬다고 생각을 하거나, 그동안의 관계에서 갈등을 겪으면서 상대에게 웬만한 눈치를 줬다고 생각하는데, 정작 이별을 받아들이는 입장에선 눈치채지 못하고 갑작스럽다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일방적 이별통보를 받고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넌, 너무 이기적이야”, “너 혼자 이별 준비하고 떠나면 나는 어떡해?”, “나는 너와 헤어질 아무런 준비도 되지 않았어”, ”나도 이별을 받아들일 준비할 수 있게 시간 좀 줘” 등 반응을 상대에게 보인다.

하지만 이별을 말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오히려 이렇게 일방적 이별통보라며 받아들이지 못하는 상대가 이해되지 않고, 심각하게는 그동안 자신의 말을 무시해왔던 건가?라는 생각마저 들곤 한다. 그래서 동안 자신이 해왔던 이야기들이 무시당했다는 생각에 더 이별을 확고하게 결심하게 된다.

관계심리연구소 하플의 마인드 큐레이터는 “일방적 이별통보의 재회하는법을 알고 싶다면 이 부분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일방적 이별통보를 받은 이들에게 헤어진 연인과 재회하는 법을 찾는다면 상대가 일방적 이별통보를 했다고만 생각하고 이기적이라고 말하기 전에 상대의 입장에서 이별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던 지난 과거와 상대의 마음에 귀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 무작정 당신을 떠나는 것이 아니라 이유 있는 선택이었고 그동안 당신에게 수도 없이 많은 기회를 줬을 것이다”고 조언했다.

혹시 당신이 일방적 이별이라며 이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상대에게 이유도 모르는 채 붙잡는 행동을 하고 있거나, 이별을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떠나는 상대를 억지로 붙잡고 있다면, 그것은 재회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밑도 끝도 없이 상대를 붙잡고 있으며, 스스로 이별의 이유를 찾지 못해서 답답하다면 13년 경력 관계심리연구소 ‘하플’ 전문가와의 상담이 도움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