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25 (금)
한국교육진흥협회, 무료로 제공하는 53종 민간자격증 과정 마련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반려동물관리사, 이미지메이킹지도사’ 등
상태바
한국교육진흥협회, 무료로 제공하는 53종 민간자격증 과정 마련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반려동물관리사, 이미지메이킹지도사’ 등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9.01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jpg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반려동물관리사, 병원코디네이터, 이미지메이킹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클레이아트지도사, 커피바리스타, 가족문화상담사, 손유희지도사’ 등 53종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그중 가족문화상담사는 각국에서 국내로 들어온 결혼이민자, 외국인 근로자, 북한 이탈 주민 가족과 그 자녀들의 교육, 언어, 경제, 문화적인 어려움과 심리적 갈등으로 벗어나 가정과 사회, 학교생활에서 잘 적응해서 사회 구성원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또한, 다문화 가정의 결혼 이주민들은 사회적, 문화적 이질감이 매우 커서 육체적, 정신적, 심리적으로 스트레스와 압박감을 받고 있기 때문에 정부나 학교, 민간지원센터의 인력 수요에 맞추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전문적 상담 활동을 수행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본 과정 수강 대상으로는 고등학교 졸업 이상, 사회복지학, 아동학 및 관련학과 전공자,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 있는 자, 심리상담소 설립에 관심 있는 모든 상담사 등에게 적합하다.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사회복지관, 가정복지관, 노인복지관, 보건소, 의료기관, 아동상담소, 청소년상담소, 건강지원센터, 사회복지시설, 가족지원센터, 한부모가정지원센터, 이혼가 정돌봄센터, 복지상담서비스 및 전문심리상담지도, 교육 등 취업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다.

이어 손유희지도사 과정은 손을 움직여 감정, 사물, 여러 가지 자연 현상 등을 표현하는 것으로서 유아들의 교육 활동 중 산만하거나 지루한 분위기를 주의집중, 흥미 유발, 전이 활동 방법으로 전화시키며, 사물을 이해시키고 여러 가지 개념 형성을 도와 인지 기능의 기초를 다질 수 있다.

손유희지도사 1급 과정에는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손유희를 신학기에 적절한 손유희, 분위기를 차분하게 만드는 손유희, 분위기를 돋우는 손유희, 부모님과 함께 할 수 있는 손유희, 숫자를 세어보는 손유희, 신나게 노래하는 손유희를 분류하여 교사들이 실제로 활용하기 편리하게 배울 수 있다.

한편, 민간자격증 무료 수강 신청 혜택 방법으로는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더불어 생업과 학업을 병행하는 직장인, 전업주부, 경력단절여성 등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교육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 교육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20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 학력 이상이라면 누구나 취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