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40 (금)
제이와이네트워크, “네이버광고도 체계적인 컨설팅 필요”
상태바
제이와이네트워크, “네이버광고도 체계적인 컨설팅 필요”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8.28 09: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jpg


디지털 매체의 눈부신 발전이 이루어지면서 단연 온라인 광고 시장도 커지고 있다. 그에 따라 마케팅광고대행사들의 전략이 바뀌고 있다.

최근 미디어 소비 패턴이 PC에서 모바일로 변하고 있으며 모바일 광고 시장이 급속한 성장을 이루고 있다. 네이버는 변화하는 마케팅 시장의 흐름에 따라 다양한 광고 서비스를 선보인다. 검색 광고는 물론, 네이버 쇼핑이나 디스플레이 광고 등을 통한 서비스가 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네이버를 이용한 네이버광고는 누구든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는 용이성이 있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기업 및 브랜드의 홍보에 대한 기회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검색 광고는 ‘필요성’에 의해 노출이 되므로 그만큼 효과가 높다. 네이버광고 중 가장 대표적인 ‘사이트 검색 광고’는 정교하고 체계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파워링크는 노출 위치에 따른 주목도가 높고, 비즈사이트는 파워링크의 하단에서 검색어 당 최대 5개까지 노출된다.

또한 포털사이트 접속 시 눈에 띄는 위치에 정해진 시간 동안 광고를 노출 시키는 디스플레이 광고도 있다. 배너, 동영상, 스폰서쉽 광고 등의 노출형 광고를 통칭하는 단어로, 원하는 형태의 광고를 전달할 수 있다.

네이버광고는 서비스가 다양한 만큼 효과적인 광고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각 서비스의 장단점을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온라인광고대행사 제이와이네트워크는 “변화하는 마케팅 시장에 따라 차별화된 광고 제안과 체계적인 컨설팅을 통하면 보다 효과적인 네이버광고가 가능하다”며 “여러 분야의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바이럴광고대행사 업체 선택이 중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