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12 20:15 (토)
애플, 중국 앱 스토어에서 수만 개의 불법 앱 삭제
상태바
애플, 중국 앱 스토어에서 수만 개의 불법 앱 삭제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8.08.24 15: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애플이 중국 앱 스토어에서 약 2만 5,000개의 앱을 삭제했다(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중국 CNBC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중국의 애플 앱 스토어에서 수많은 불법 앱이 삭제됐다.

이렇게 삭제된 앱은 약 2만 5,000개에 달하며 이는 중국 앱 스토어 전체 앱의 1.4%를 차지한다. 불법 앱에는 도박 서비스 앱, 가짜 복권 판매 앱 등이 포함됐다.

애플이 CNBC에 보낸 성명서에 따르면 도박용 앱은 불법이며 중국 앱 스토어에서는 허용되지 않는다. 애플은 중국의 앱 스토어에서 불법 도박용 앱을 배포하려는 개발자와 앱을 제거했으며 계속해서 경계를 강화할 생각이다.

중국의 미디어 센터 글로벌 타임스에 따르면 도박과 관련된 앱이 약 2,000개 이상, 복권과 관련된 앱이 500개 이상 삭제됐다.

애플의 이런 움직임은 중국의 언론으로부터 비난을 받았다. 애플이 애초에 자사 플랫폼에 블법 콘텐츠를 허용했다는 것이다.

또한 현재 미국과 중국 간에 무역 전쟁이 심화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 미디어는 애플의 행동을 더욱 비난하고 있다.

한편 지난 해 애플은 중국 앱 스토어의 다중 VPN 서비스 앱을 삭제하기도 했다. VPN 앱은 중국의 방화벽을 우회하도록 만드는 앱으로, 수많은 중국인들이 이런 앱을 이용해 외국의 웹사이트에 접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