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15 (목)
독일 EMS 트레이닝 기기 ‘MPX’, 프로선수 운동법으로 알려져
상태바
독일 EMS 트레이닝 기기 ‘MPX’, 프로선수 운동법으로 알려져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8.22 11: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4.jpg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운동법이 등장하고 있다. 이 가운데 프로선수들의 운동법으로 알려진 EMS 트레이닝이 조명을 받고 있다.

EMS는 근육으로 직접 전기자극을 보내 운동을 하지 않고도 운동을 한 것과 같은 근육단련 효과를 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때문에 프로 운동선수들의 운동법으로 일반 대중이 접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MPX’는 3년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한국 EMS 시장에 진출해 눈길을 끌고 있다.

40년 이상의 메디컬 기술력을 가진 MPX는 기존 EMS 장비와는 달리 저주파 및 중주파의 장점을 결합해 근육 신경을 직접 자극, 자발적인 수축을 통해 EMG(근전도)활동을 증가시켜주는 특징이 있다.

‘MPX’에 따르면 이는 근육 전반을 고루 깊게 자극해 근육의 피로도가 적고 효율적인 근육 운동을 할 수 있어 운동선수들이 선호하는 운동이라고 한다.

또한 MPX는 70가지가 넘는 프로그램으로 체지방분해, 마사지, 근육 증가 등 운동 초보자부터 전문 스포츠선수까지 각자의 운동목적에 맞는 최적화된 운동 플랜을 제공해 누구나 쉽고 디테일한 운동을 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MPX 관계자는 “MPX를 활용한 EMS 운동을 통해 균형 잡힌 몸매와 코어 근육을 키워 줄 수 있으며, 관절에 무리 없이 사고나 부상기간에도 재활치료가 가능해 운동선수들이 많이 이용한다”고 전했다.

한편, MPX는 현재 서울, 인천, 대전, 대구, 부산 등 국내 각 지역 EMS 전문점 및 각종 전문 스포츠단체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