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35 (금)
포티넷, 포티웹 웹 방화벽 제품군 출시
상태바
포티넷, 포티웹 웹 방화벽 제품군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1.08.08 10: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보안솔루션 전문기업 포티넷(지사장 최원식, www.fortinet.co.kr)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SaaS 및 MSSP를 위한 새로운 포티웹(FortiWeb)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포티넷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어플라이언스는 업계 최초로 웹 취약성 스캐너와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로드밸런싱 기능을 단일 기기에 통합시켜, 구축 시간과 자원 활용을 획기적으로 줄이면서도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대폭 향상 시킨 것이 특징이다.
 
포티넷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더불어 새로운 포티웹(FortiWeb)-3000CFsx 어플라이언스를 선보였는데, 파이버 패일 오픈 인터페이스를 통해 대형 엔터프라이즈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및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업체에 더욱 강력한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과 웹 취약성 스캐너를 통합한 포티웹(FortiWeb) 4.0 MR3은 PCI-DSS 6.6 혹은 HIPAA 규정과 같이 데이터 보호 관련 법규를 준수해야 하는 기업에 매우 이상적인 제품이다.
 
또한 SQL 인젝션 및 크로스-사이트 스크립팅과 같은 보안 위협으로부터 중요한 웹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할 필요성이 있는 고객을 위해 포티웹 어플라이언스는 OWASP(오픈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프로그램)의 TOP 10 위협 프로파일로부터 내장된 웹 취약성 스캐너를 활용해 잠재적 데이터 손실을 사전에 식별 및 방지한다. 뿐만 아니라, 포티웹 4.0 MR3는 향상된 데이터 압축 능력을 통해 대역폭 활용과 사용자 응답 시간, 그리고 전체적인 애플리케이션 전송 성능을 향상시킨다.
 
포티웹은 향상된 로깅 및 리포팅을 위해 포티애널라이저(FortiAnalyzer)와 완벽히 통합하여 다수의 포티웹 기기에서 발생된 모든 로그 및 리포트의 간편한 중앙관리수단을 제공한다. 또한, 포티웹 어플라이언스는 새로운 분석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지역별 위치에 모두 매핑된 공격 유형과 전송된 데이터, 요청 숫자 등의 다른 매개체를 통한 웹 애플리케이션 사용에 대한 고객의 이해를 돕는다. 새롭게 강화된 경보 기능 역시 낮은 시스템 자원, 서버 상태 이슈 및 세션 제한 같은 다양한 상황에 대한 경고 이메일과 알림을 보안 관리자에게 제공한다.
 
포티웹 제품군은 업데이트와 함께 포티넷의 포티게이트 통합 보안 어플라이언스를 표방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간소화했다. 그 결과, 시스템 구성이 매우 단순해졌고, 에러 페이지 맞춤화 같은 핵심적 기능이 지원된다.
 
포티넷 코리아의 최원식 지사장은 “기업에게 주어진 IT 및 보안 자원의 한계를 고려하면, 구축의 간편함과 최적의 데이터 보호, 최대 자원 활용 같은 핵심 기능을 통합 기반 위에서 관리하는 다목적 통합 어플라이언스가 반드시 필요할 것”이라며, “포티넷은 새롭게 출시된 포티웹 제품군을 통해 웹 애플리케이션 보호를 중요시하는 전세계 고객의 요구를 또 한 번 만족시킬 것”이라 말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