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6 16:05 (월)
코닉글로리, 유무선통합 보안관제시스템 GS인증 획득
상태바
코닉글로리, 유무선통합 보안관제시스템 GS인증 획득
  • 길민권
  • 승인 2013.02.06 16: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적용 및 기능 검증 완료된 상태”
코닉글로리(대표 조명제)는 유무선통합 보안관제 시스템인 ‘아이에스 티엠에스 v1.0(is-TMS v1.0)’에 대한 GS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기존의 유선보안 관제 및 무선보안 관제의 경우, 각각의 네트워크에 대한 관리만을 할 수 있는 한계성이 있으나, ‘아이에스 티엠에스 v1.0(is-TMS v1.0)’은 유무선네트워크에 대한 탐지 및 차단을 동시에 관리 제어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국토해양부의 U-Eco city R&D 지원 사업으로 개발되었다.
 
최근 유무선을 망라한 다양한 형태의 신종 보안위협이 증가하며 공공 및 기업 내부의 주요정보의 외부 유출 사례가 늘어나면서 사회 전반적인 정보보호 및 관리체계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이번에 GS인증을 획득한 코닉글로리의 ‘아이에스 티엠에스 v1.0(is-TMS v1.0)’은 기존 자사의 TESS TMS(유선위협관리시스템)와 AIRTMS(무선위협관리시스템)에서 탐지되는 유무선위협 데이터를 신속하게 통합해 다양한 분석•통계•대응•보고 등의 기능을 제공하여, 보안관제자가 유선인프라와 무선인프라의 보안을 통합하여 효과적인 거버넌스 지원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말한다.
 
‘is-TMS’는 유·무선 장치에 대한 비인가 사용자 단말기의 불법 접속과 정보 위조 및 변조, 공격 등 사이버 위협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위협 징후가 포착되면 실시간으로 관제 및 대응이 가능한 솔루션으로 침입탐지·차단 및 네트워크 이상 징후 탐지 및 실시간 경보를 내릴 수 있으며, 추가 패킷 분석에 필요한 트래픽 로깅을 통해 갑작스러운 트래픽 증가로 이뤄지는 사이버 테러도 막을 수 있다는 것.
 
또한, 실제 공격이 이루어지는 위협 행동이 드러날 경우 실시간으로 대처가 가능하므로 보안뿐 아니라 관제 및 무선 단말의 위치정보를 통한 신속한 대응도 가능하다고 한다.  
 
이외에도 유무선통합 보안관제시스템은 ▲실시간 탐지/차단 및 경보 기능 ▲위협분석 기능 ▲이벤트 분석 기능 ▲보안감사 조회 및 대응 기능 ▲식별 및 인증 기능 ▲무결성 검사 기능 ▲암호화 통신 기능 등을 제공한다.
 
LH공사의 U-Eco city 연구단 관계자는 “유무선통합 보안관제시스템은 현장 적용 및 기능 검증이 완료된 상태로, 이번 GS인증을 통해 다시 한번 검증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조명제 코닉글로리 대표는 “아직까지 국내외에 유무선을 아우르는 보안시스템이 전무한 상황에서, 유무선 통합보안 시장에서 ‘아이에스 티엠에스(is-TMSv1.0)’가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