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0 (목)
‘4차산업 혁명 기술에 대한 열정, 기업으로 퍼져나가나’
상태바
‘4차산업 혁명 기술에 대한 열정, 기업으로 퍼져나가나’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8.16 10: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맥스그룹, 신입사원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중앙과 협력

37.jpg

중앙정보기술인재개발원(정상은 회장)은 오는 8월 13일부터 24일까지 (주)티맥스소프트, (주)티맥스OS, (주)티맥스데이터(이하 티맥스그룹)에 입사 예정된 신입사원 40명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래밍 교육을 진행한다.

이 과정에서는 신입사원들이 꼭 갖춰야할 역량인 자바와 C++에 대해 집중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지난 1월에도 진행됐던 ‘신입사원 역량 강화교육’이 입사 직원들의 업무능력과 역량강화에 큰 효과를 보였다는 평가로 인해 2차 위탁교육이 다시 진행되는 것이다.

중앙정보기술인재개발원 이재일 원장은 “향후에도 SW개발기업, SW패키지, 솔루션 기업 등을 대상으로 신입사원 위탁교육을 수주해 나갈 예정”이라며 “50여년의 전통을 바라보는 중앙이 기업에게 필요한 인력을 양성해 나가는 데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중앙정보기술인재개발원은 오는 9월 SK(주) C&C와 협력하여 인공지능 챗봇만들기 교육과정을 진행하며, 기업 직원들의 역량강화, 비즈니스 모델 기획, 개발 등을 지원할 기술을 전수할 예정이다. 해당 과정은 인공지능∙딥러닝 전문가 박천덕 강사가 진행하며, 수강생들은 교육과정 이수 후 SK(주) C&C가 발급하는 수료증과 AI스피커를 받게 되며 자신이 만든 챗봇을 업무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