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25 (금)
청소년 무료 IT 교육 프로그램 V스쿨 개최
상태바
청소년 무료 IT 교육 프로그램 V스쿨 개최
  • 길민권
  • 승인 2013.02.06 0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 현직 연구원, 하루 멘토로 재능 기부

안랩(대표 김홍선 www.ahnlab.com)이 오는 2월 28일 판교 안랩 사옥에서 중고생/대학생 대상의 무료 IT 교육 프로그램인 ‘V스쿨’을 개최한다.
 
V스쿨은 지난 2006년 첫 개최 이후 매회 새로운 컨셉트와 시도로 호평 받는 안랩의 재능 기부형 사회공헌활동이다. V스쿨은 날로 지능화하는 보안 위협 속에서 청소년으로 하여금 자신의 정보를 보호하는 생활 습관과 건전한 보안 의식을 심어주고자 시작됐다. 초기 연 1회에서 2회 개최로 확대되고, 해가 갈수록 참여 열기가 높아짐에 따라 국내 최고의 IT 꿈나무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기에 이르렀다.
 
특히 이번 13회부터는 ‘보안’에 국한되었던 내용을 IT, 인터넷 전반으로 확대해 구성이 한결 풍성해졌다. ‘무궁무진한 IT 직업의 세계 탐험하기’를 주제로 포털, SNS, 게임 등 IT, 인터넷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가 강연 콘서트를 진행한다. ‘디지털 뮤직의 세계’, ‘온라인 게임 들여다보기’, ‘인터넷 포털, 그리고 SNS’ 등 각각 해당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실감나는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갖는다.
 
보안 주제로는 ‘영화 ‘다이하드4.0’ 속 보안’을 안랩 연구원이 사회자와 함께 토크 형식으로 풀어본다. 또한 ‘사이버 범죄의 안과 밖’을 경찰 관계자가 설명한다. 또한 안랩의 보안전문가 20여 명이 하루 멘토로서 참가 학생들과 소그룹을 이루어 자유롭게 보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점심 식사와 사내 투어도 함께 한다.
 
V스쿨은 보안과 인터넷, IT에 관심 있는 중·고등학생, 대학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V스쿨’ 카페(cafe.naver.com/vgeneration) 혹은 안랩 블로그(blog.ahnlab.com/blog)에 첨부된 ‘참가신청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뒤, 이메일(ahn_vschool@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접수 마감일은 오는 2월 17일이다.
 
안랩 김홍선 대표는 "안랩은 창립 이래 소프트웨어 및 보안 선도 기업으로서 사회적 역할에 충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V스쿨은 자라나는 청소년이 미래의 꿈을 구체적으로 그려볼 수 있도록 현업에 있는 전문가가 실질적인 조언을 주는 것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