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6:55 (금)
토마토시스템, 상명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사업 착수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상명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사업 착수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8.07 18: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토마토시스템, 상명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사업 착수 보고
▲ 토마토시스템, 상명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사업 착수 보고
토마토시스템(대표이사 이상돈)은 상명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1단계 사업의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학의 중장기 비전인 ‘SMART 2025’를 정립하고 혁신형 인재양성을 위해 업무 표준화 및 최신 기술을 적용한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에 목표를 두고 있다. 아울러, 2017년부터 본격화된 상명대학교 서울천안 통합캠퍼스 체제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한 안정적 시스템 구축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다.

사업의 범위는 학사행정, 일반행정, 전자결재시스템, 웹메일시스템, 포털시스템 등이 포함되며 그 규모는 약 40억에 달한다.

토마토시스템은 대학의 제도 변화로 인한 잦은 추가개발로 시스템 일관성 및 통일성이 떨어지고, 유지보수가 어려웠던 기존 시스템을 개선하고 대학 구성원들을 위한 미래지향적이고 편리한 업무 환경을 마련하여 그 만족도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는 토마토시스템의 ‘엑스빌더6’가 사업의 표준 개발툴로 선정되었다. 학교 측에서는 시장점유율이 높은 UI툴을 대상으로 몇 차례 엄격한 검증과 실사과정을 거쳤으며, 퍼블리셔가 필요 없고 모바일과 PC를 동시에 지원하는 엑스빌더6의 장점을 높이사서 표준 툴로 선정하게 되었다.

엑스빌더6는 순수 HTML5 기술로 개발된 제품으로 호환성과 확장성을 보장하고 이클립스에 완벽하게 통합되어 개발자에게 최적화된 개발환경을 제공한다.

토마토시스템 교육사업본부 조길주 이사는 “토마토시스템의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로 학교에서 고민했던 부분을 해결해 최고의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라며 “이번 사업 특성에 가장 접합한 전문인력과 기술분야 핵심인물을 투입해 학교와 긴밀하게 협조하여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